애플, 맥에 윈도우 설치할 때 블루투스 마우스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와 해결책 담은 기술문서 게재
맥에 윈도우를 설치할 때 블루투스 마우스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에 관한 기술문서가 애플 웹사이트에 게제됐습니다.
해당 기술문서에 따르면, 부트캠프 지원을 이용해 윈도우를 설치할 때 '매직 마우스'를 포함한 블루투스 마우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애플은 이 같은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윈도우 설치 전에 macOS에서 블루투스 마우스를 먼저 페어링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윈도우 설치 도중 마우스 일부 기능에 제한이 있을 수 있는데, 이는 마우스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윈도우 설치 후 애플이 제공하는 부트캠프 드라이버를 마저 설치하면 마우스 오른쪽 클릭과 스크롤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Mac에 Windows를 설치하는 도중 Bluetooth 마우스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마우스를 macOS에서 먼저 페어링하십시오.
페어링을 완료한 후 Boot Camp를 통해 Windows 설치를 시작하면, 화면에 마우스 포인터가 나타납니다. 이 상태에서 10초 동안 기다리거나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십시오. 마우스가 깨어나면서 포인터를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설치가 진행되는 동안 마우스 포인터를 이동하거나 왼쪽 버튼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Boot Camp가 Windows와 Apple Windows 지원 소프트웨어를 성공적으로 설치하면, Windows를 시동할 때마다 오른쪽 버튼과 스크롤링 등 Bluetooth 마우스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Apple
윈도우 설치 전 블루투스 마우스를 macOS에 먼저 연결해 놓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실제로 문제를 겪는 분은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맥을 윈도우 전용으로 사용한다든가, 운영체제에 따라 마우스를 달리 사용하는 환경에선 해당 문제로 인해 불편을 겪을 수 있어 보입니다. 이런 특별한 경우에 해당하는 분이라면 임시 대비책으로 유선 마우스를 따로 준비해 두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참조
• Apple - If your Bluetooth mouse doesn‘t work during Windows installation
관련 글
•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후 맥의 '블루투스'가 작동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 맥에서 블루투스 문제가 발생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디버그 메뉴 불러내기
• 맥과 블루투스 장비의 연결이 간헐적으로 끊기는 증상 해결 방법
• 애플 고객지원 사이트에 올라온 최신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접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