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문제해결

애플 고객지원 사이트에 올라온 최신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접하는 방법... 'Apple 지원 RSS 피드'

애플 고객지원 사이트에 새로운 기술 문서가 올라오면 백투더맥에 관련 포스팅을 올리곤 합니다.

최근에 올린 <Force Touch 트랙패드 사용하기>라든가 <Mac 컴퓨터에서 4K 디스플레이 및 Ultra HD TV 사용하기>가 좋은 예입니다. 하지만 나날이 고객지원 사이트가 비대해지면서 블로그를 통해 모든 기술 문서를 소개하기가 점차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요즘은 일주일에 수~수십 건의 업데이트가 이뤄지고 있는데, 그만큼 애플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이전보다 훨씬 다각화 되었다는 의미겠죠.

만약 남보다 한발 앞서 애플 고객지원 사이트의 모든 변경사항을 추적하고 싶은 분이라면 애플이 직접 제공하는 RSS 피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고려해 볼 만합니다. 애플 제품에 대한 최신 지원 문서와 사용 설명서,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소식을 RSS 리더로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고객지원 사이트에 새로 올라온 자료뿐만 아니라 최근에 내용이 업데이트된 문서에 대한 소식도 받아 볼 수 있고, OS X이면 OS X, 맥북프로면 맥북프로 등으로 필요한 내용만 골라 볼 수 있어 무척 편리합니다. 사실 이 서비스만 제대로 활용해도 애플 기술 문서에 한해서 만큼은 백투더맥을 참고하실 필요가 없게 되는 셈입니다.

참고로 하나 더 말씀드리면 저는 이 서비스를 RSS 리더 프로그램으로 구독하고 있는데요. 이런 프로그램을 쓰지 않는 분도 사파리의 RSS 구독 기능을 통해 사이트에 올라오는 모든 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또 해당 서비스는 영어과 한국어로 제공되는데, 아무래도 영문 문서가 우리말 문서보다 업데이트가 빠르므로 가급적이면 영문 서비스를 구독하시는 게 좋습니다.

각각의 페이지는 아래 있는 참조 링크를 통해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
Apple Support RSS Feeds
Apple 지원 RSS 피드

관련 글
OS X을 더 친숙하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사용 설명서 '도움말 센터'
• OS X 요세미티: 사파리로 다시 돌아온 RSS 구독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