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가짓수는 많지 않지만 독특하고 개성있는 맥용 소프트웨어 몇 가지가 맥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풀리거나 할인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 글을 작성하는 동안 무료로 풀린 Should I Sleep과 Print Slection 앱도 본문에 추가해 넣었습니다. 또, 글을 올린 사이에 Did I Click 앱이 유료로 전환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ock Screen 2 (4.99불 → 무료)
iOS 기기의 '밀어서 잠금해제' 기능을 맥에서 그대로 구현한 Lock Screen 2가 한시적으로 무료 배포되고 있습니다. 터치 스크린이 없는 맥에서는 손가락으로 키보드나 트랙패드를 주루룩 훑어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또 OS X 자체 잠금 화면을 대체할 수 있도록 사용자가 임의로 키보드 입력 패턴 등을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 시스템 환경설정 > 보안 및 개인 정보 메뉴에서 '잠자기 또는 화면 보호기 시작 즉시 암호 요구' 항목에 체크가 해제되어 있어야 해당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또 ➥ 링크에서 아이폰 잠금 소리를 비롯해 몇 가지 추가 사운드 효과를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CloudClip (4.99불 → 1.99불)
애플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iOS 기기와 맥의 클립보드를 실시간으로 동기화해주는 CloudClip이 한시적으로 1.99불에 할인 판매되고 있습니다. 유사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이름도 비슷한) CloudClip Manager가 맥 앱스토어에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데, 아무래도 유료로 판매되는 프로그램이라 그런지 전반적인 완성도도 높고 기능도 더 풍부한 편입니다.
Print Selection (1.99불 → 무료)
웹페이지나 문서 파일에서 이미지나 텍스트, 혹은 이 둘을 발췌한 다음 메뉴 막대를 통해 간편하게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외부 프로그램을 거칠 필요없이 복사 → 붙여넣기 → Print 버튼 클릭이라는 단순한 작업 흐름으로 손쉽게 간편하게 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Did I Click (1.99불 → 무료 → 다시 1.99불)
시각과 청각 효과를 동원해 트랙패드 및 마우스 입력이 제대로 된건지 아닌지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입니다. PPT 프레젠테이션을 하거나, 맥 화면을 동영상으로 촬영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소개) + 그새 유료로 전환했습니다 ㅠ.ㅠ
Should I Sleep (1.99불 → 무료)
위 DId I Click 앱과 같은 개발사에서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맥북을 한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맥북에 달려 있는 각종 장치(페이스타임 카메라, 마이크 등)를 일종의 센서로 이용해 맥북을 잠재울지 말지를 결정해주는 똑똑한 프로그램입니다. 예를 들어, (페이스타임 카메라를 작동해) 맥북 앞에 사람 얼굴이 있는지 없는지, 혹은 (마이크를 작동해) 맥북 주변 소리가 조용한지 아닌지, 혹은 전통적으로 이런 용도로 이용되던 CPU 사용률이나 사용자 설정을 통해 맥북이 잠자기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앱 자체는 현재 무료로 배포되고 있으나 각각의 기능은 앱 내 구매 를 통해 별도로 구매해야한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Nap (1.99불 → 무료)
사용자가 사전에 입력한 시간이 경과하면 맥 화면이 흐려지면서 일정한 시간 동안 맥을 사용 불가능 상태로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일종의 '컴퓨터 앞에 너무 오래 앉아 있지말고, 때때로 스트레칭도 하면서 건강을 챙기세요~'류 프로그램입니다. 강제 휴식 시간도 사용자가 30초에서 5분 사이에서 임의로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유사한 프로그램이 많지만 특별히 더 추천하는 이유는, 일단 맥이 사용 불능 상태에 빠지면 전원 버튼을 꾸욱 누르는 것 (혹은 더 복잡한 방법을 사용해 앱을 강제 종료하는 것) 외에는 맥을 사용 가능 상태로 되돌리는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
Type2Phone (4.99불 → 1.99불)
맥북의 내장 키보드나 아이맥/맥미니에 연결된 키보드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혹은 애플 TV 같은 외부 장치의 '무선' 키보드로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블로그에도 Type2Phone과 유사한 기능을 하는 프로그램을 자주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 이 중에서 원조격에 해당하는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세일가가 매력적이긴 하지만 혹시 유사 프로그램 중 가장 기능이나 활용성이 뛰어난 프로그램을 찾으신다면 얼마전 무료에서 유료 판매로 전환한 1Keyboard(6.99불)를 강력히 추천해 드립니다.
이 외에도 어제 소개해 드린 심플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Fotor'와 RSS 리더 클라이언트 'Reeder for Mac'이 여전히 무료로 배포되고 있으니 잊지 마시고 받아두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글
• 구글 리더 문 닫는 7월 1일까지 'Reeder' 맥 버전과 아이패드 버전 무료 배포
• 다기능 맥용 사진 편집 프로그램 'Fotor' (15불 →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