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 모바일앱의 가격 변화

Back to the Mac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 중 맥을 이용해 모바일 앱을 개발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 역시 개발 파트는 아니지만, 관련 분야에 발을 살짝 담그고 있고, 블로그를 통해 앱 관련 소식을 자주 전해 드리고 있습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평소 앱 개발 동향이나 정세를 꾸준히 주시하고 있는데요, 최근 모바일 가격 추이를 꼼꼼하고 면밀히 정리한 자료가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모바일앱, 즉 iOS용 앱이나 안드로이드용 앱을 다루고 있지만, 점차 '모바일앱화' 되고 있는 맥용 애플리케이션에도 적용할 수 있는 지표가 아닐까 싶습니다. 요점만 정리하면 "사용자들은 공짜를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mobizen님이 운영하시는 '모바일 컨텐츠 이야기'에 올라온 글입니다.

모바일앱의 가격 변화

무료앱 비중의 증가

Flurry의 최근 자료를 보면 앱스토어에서 무료앱의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010년 84%에서 2013년 90%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앱스토어 가격의 상징처럼 인식되었던 $0.99로 판매되는 유료앱은 6%에서 15%까지 증가했으나 다시 6%로 돌아오는 추이를 보이고 있다.

…이하 생략"



바로가기
• 모바일 컨텐츠 이야기 - 모바일앱의 가격 변화
• Back to the Mac 자체 소식과 타 사이트 글을 구별해서 전해드리기 위해, 인용 글의 말머리에는 → 화살표를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