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할인] 맥용 앱 8종을 단 하루 동안 99센트에 판매하는 ZeroNinetyNine 프로모션

오래간만에 제로나인티나인(ZeroNinetyNine) 프로모션이 맥 앱스토어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보통 다른 번들 패키지가 맥 앱스토어에 입점하지 못했거나, 입점했더라도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판매되는 앱으로 구성되는 경우가 흔한 반면, 이번 제로나인티나인 프로모션은 평소 맥 앱스토어에서 판매되는 다수의 앱이 단 하루 동안만 각각 0.99불에 판매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여러 앱 제작자들이 사전에 입을 맞춰 가격을 낮추는 이런 판매 전략은 제작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메리트를 가져다 주는데, 제작사 입장에서는 제각각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보다 사용자들의 눈길을 더 끌 수 있어서 좋고, 사용자는 구매와 관리가 용이한 맥 앱스토어 앱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ZeroNinetyNine

약간의 부연설명을 곁들이자면, 앱 가격이 무조건 99센트에 고정되는 일종의 박리다매식 행사다보니 메이저 제작사보다는 맥 사용자들에게 생소한 영세 제작사가 참여하는 경우가 많고, 이 때문에 매 프로모션마다 앱들의 퀄리티가 큰 폭으로 널뛰기 한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개인적으로 제로나인티나인 방식의 프로모션은 가격이 저렴하다고 여러 앱을 무작정 구매하시는 것 보다 '평소 관심을 가져왔던 앱이나, 기능이 딱 이거다! 싶은 앱 한두 가지 정도만 선별적으로 구매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자칫 무료 앱보다 퀄리티가 떨어지는 앱을 구매하실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 프로모션에 포함된 각 앱들의 간단한 소개와 링크를 첨부했으니 참고하세요 :-)

LiveReload: 웹 사이트 소스코드 또는 이미지를 수정하면 실시간으로 브라우저에 변경 내역을 표시해 주는 웹 개발 보조 도구입니다. Espresso, Coda 1, TextMate, Sublime Text, BBEdit 등 맥용 인기 코드 편집 소프트웨어와 폭넓은 호환성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ShareMate: 맥 앱 중 드물게 한글화가 되어 있습니다. "ShareMate는 세계 어느 사람과 두클릭만으로 파일 및 폴더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ShareMate를 쓰시면 오른쪽 마우스 버튼 눌러서 «Share with ShareMate»를 누르면 끝입니다. 너무나 쉽죠."

DropKey: 타인이 함부로 파일을 열어보지 못하도록 파일을 암호화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패스키를 공유한 사람만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데, 윈도 버전도 따로 마련돼 있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맥 사용자 간에 민감한 내용의 파일을 교환할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Spy Cam: 일정 간격마다 페이스타임 카메라로 맥 앞의 상황을 촬영하고, 이를 사용자의 드롭박스 계정에 올려주는 보안 감시 프로그램입니다. 동영상 용량을 절감하는 다양한 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며, 영상 뿐만 아니라 소리도 같이 녹음됩니다. 집을 비운 사이 아이들은 잘 있는지, 가사 도우미가 농땡이를 부르지는 않는지, 밤새 룸메이트가 냉장고에서 음식을 훔쳐먹지는 않는지 '스파이' 할 때 유용하게 써먹을 것 같습니다.

HyperPDF: 심플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주석 첨부 기능이 돋보이는 PDF 리더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워낙 이런 유형의 PDF 리더가 많다보니 굳이 구매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Video Converter: 동영상 컨버터 프로그램입니다. (워낙 흔히 볼 수 있는 유형의 프로그램이고, 아직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MacX Video Converter외 비교해 특별히 차별화되는 기능은 없어보입니다.)

The Archive Browser: 맥 사용자라면 한번쯤 이름을 들어봤거나 지금 이 순간에도 사용하고 계실 압축 해제 프로그램 'The Unarchiver'의 자매 프로그램입니다. The Unarchiver가 오로지 압축 해제 기능만을 제공하는데 비해 The Archive Browser는 압축을 해제하기 전에 파일 내용을 미리 살펴볼 수 있으며, 압축 파일의 일부분만 추출할 수 있는 고급 기능을 지원합니다. 또 외산 프로그램 중 드물게 알집 포멧을 지원하는 것도 이채로운 부분입니다.

MenuMate: OS X 메뉴 막대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갈 필요 없이, 커서가 있는 곳에 메뉴 막대를 표시하는 유틸리티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적으로 다중 모니터 환경에서 무척 유용하게 사용했지만, OS X 매버릭스부터는 각 모니터마다 메뉴 막대를 표시하기 때문에 앞으로 활용도가 많이 반감될 것 같습니다.

* 프로모션은 우리시각 26일 오후에 종료됩니다.



링크
ZeroNinetyNine

관련 글
• 151불 상당의 맥용 앱 10종을 무료로 내려 받으세요 - The Mac Freebie Bundle 2.0
• 패러렐즈 8을 포함한 맥 앱 9종을 49.99불에 구매할 수 있는 StackSocial 여름 번들 패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