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앱스토어에 이어 맥용 어플만을 다루는 맥 앱스토어가 제작년에 도입된 이후 대부분의 맥 유저들이 맥 앱스토어를 일상적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OS X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최소한 한번쯤은 맥 앱스토어를 사용하거나 방문해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기능을 구현하는 어플 하나를 찾기 위해 인터넷 망망대해를 해맬 필요가 없이 맥 앱스토어 한 곳에서 필요한 어플을 검색하고 구입할 수 있고, 어플마다 개별적으로 실시했던 새 업데이트 확인도 맥 앱스토어에서 원스톱으로 할 수 있는 등 맥 앱스토어가 없을 때보다 훨씬 쉽고 편하게 어플을 구입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면에 다소 지나칠 정도로 시스템 안정성과 보안을 중시하는 애플의 정책 때문에 일부 유용한 프로그램이 앱스토어에서 내려지거나 등록이 불가능해지는 문제도 애플 개발자들을 중심으로 점점 이슈화되고 있습니다.
아무튼 맥 앱스토어도 일종의 쇼핑몰이다 보니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다른 제품'과 비교해 보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 맥 앱스토어 프로그램은 일반 웹 브라우저처럼 탭 기능이 지원되지 않고 어플간의 기능 비교 기능도 없어 사용자가 일일히 어플 소개 페이지를 개별적으로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맥 앱스토어 프로그램 자체가 일종의 웹 브라우저이기 때문에 사파리나 다른 웹 브라우저와 링크 기능이 연동되고, 이를 이용해 여러 어플들을 편하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
* 먼저 사용 방법을 설명하기에 앞서 일전에 소개해 드렸던 사파리용 NoMoreiTunes 확장 플러그인 설치해 두시면 보다 편하게 이 팁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사파리와 맥 앱스토어를 실행한 후 맥 앱스토어에서 필요한 기능을 검색해 줍니다. (아래 예제에서는 'alarm'으로 검색했습니다.)
2) 관련 어플들이 맥 앱스토어에 나타나는데, 비교해 볼 어플 아이콘을 클릭해 사파리의 탭 막대 영역으로 드래그해 넣습니다. 참고로 단일 웹사이트 접속시 탭 막대가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해두신 경우 command + shift + T 단축키로 탭 막대를 불러오거나 감출 수 있습니다.)
↓ 사파리에 어플 소개 페이지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두번째 어플부터는 탭 막대에 직접 넣지 않고 택 막대 오른쪽 구석에 있는 십자 모양의 '새로운 탭 만들기' 아이콘으로 드래그해줍니다.
↓ 새로운 탭에 두번째 어플 소개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4) 이런식으로 필요한 만큼의 어플 소개 페이지를 띄운 후, 탭을 이동해 가며 개별 어플의 가격과 기능, 맥 앱스토어에 등록되어 있는 어플 개발자의 다른 어플들, 그리고 리뷰등을 비교해 줄 수 있습니다.
↓ 앞서 소개해 드렸던 '[간단한 팁] 사파리 6, 새로 생긴 트랙패드 제스처로 탭간 이동을 간편하게' 방법을 사용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탭을 이동해가며 어플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이전 사파리 관련 [간단한팁]
- 사파리 6, 마운틴 라이언 업데이트 후 Delete키로 뒤로 가기가 안될 때
- 사파리 6, 책갈피 막대에서 책갈피(북마크) 이름 쉽게 바꾸기 외 1
- 사파리 6, 새로 생긴 트랙패드 제스처로 탭간 이동을 간편하게
- 사파리에서 링크만 눌렀을 뿐인데 iTunes가 저절로 실행되서 짜증나신다구요? No More iTunes 를 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