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 왜 좋은 앱들은 iOS를 먼저 지원하는가

애플 한국개발자 사업등록 정책이 큰 이슈가 됐지만 결국 유야무야 해프닝으로 막을 내려 안도하는 개발자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분명 사건이 일어났고, 그 사건에 대한 주체와 대상도 많은데 아무도 사건이 벌어진 정확한 이유에 대해서는 알지 못하는 이상한 사건입니다. 아울러 이번 일을 통해 정부가 펼치고 있는 '창조경제'라는 것의 모순이 드러난 것 같아 씁쓸한 기분을 지울 수 없습니다.

분위기도 전환할 겸 "왜 좋은 앱들은 iOS를 먼저 지원하는가'라는 모바일 앱 생태계에 관한 최신 분석 글을 하나 소개해 드립니다. 트위터 친구인 윤지만님이 테크크런치와 월스트리트저널의 컬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스티브 체니(Steve Cheney)의 “안드로이드 우선 개발이 허구인 이유 (Why Android First is a Myth)” 글을 전문 번역한 것입니다.

왜 좋은 앱들은 iOS를 먼저 지원하는가

"Steve Cheney가 “안드로이드 우선 개발이 허구인 이유 (Why Android First is a Myth)”라는 글을 썼다. 몇가지 디테일한 부분에 있어서는 논쟁이 있지만, 논리 자체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있어서 전문을 번역해본다. 물론 국내의 상황과는 차이가 있다. 국내의 경우엔 안드로이드의 점유율이 90%에 다다르기 때문에, 이 글을 그대로 적용하기엔 무리가 있다. 하지만 국내의 상황에서도 이 글이 시사하는 점은 분명히 있다고 생각한다. 혹은 글로벌 모바일 시장의 경향에 대해서도 생각해볼수 있고 말이다…

1. 미국에서 iOS의 시장 점유율은 여전히 매우 강력하다
2. 과거 안드로이드 서드파티 개발자들과 내가 했던 대화들을 떠올려보자
…"

[Yoon Jiman]



링크
Yoon Jiman - 왜 좋은 앱들은 iOS를 먼저 지원하는가
• 본문 첨부 이미지는 2012.3 기준 "안드로이드 vs iOS, 어떤 운영체제가 더 많은 일자리를 생산하는가?" 인포그래픽입니다.

관련 글
• 2013년 9월 OS 점유율 및 웹 브라우저 점유율
• 2013년 국가별 모바일 운영체제 시장 점유율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