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번들 패키지 판매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맥 번들 판매 전문 사이트 'Productive Macs'에서 맥에서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7종의 앱을 모아 29.99불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맥용 번들 패키지가 주로 49.99불에 판매되는 것에 비춰보면 가격이 상당히 저렴한 편인데, Default Folder X, Keyboard Maestro, NoteBook, Trickster, FX Photo Studio Pro 등 상당히 인지도 높은 프로그램으로 번들이 매우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일전에 블로그를 통해 입이 마르도록 칭찬한 Default Folder X와 Keyboard Maestro의 경우 평소 35~36불에 판매되는데, 번들 패키지 가격이 이 둘을 합한 것보다 훨씬 낮아 구매가치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이 두 앱에 관심 있으셨던 분들께 이번 번들은 놓치지 말아야 할 필구 아이템입니다 :-)
어떤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는지 간단히 살펴봤습니다.
어떤 앱이 포함되어 있나?
Default Folder X (평상시 판매가: 34.99불)
'기본 폴더 X'라는 이름이 암시하듯 'Default Folder X'는 맥에 설치되어 있는 개개의 응용 프로그램에 기본 폴더를 지정하는 앱입니다. 파일을 불러오거나 저장할 때 즉석으로 원하는 폴더를 열 수 있어 무척이나 편리합니다. 비슷한 기능을 하는 프로그램이 최근에 많이 등장하고 있지만, OS X 기본 저장/열기 패널에 자연스럽게 녹아든 다는 점에서, 그리고 가장 사용이 쉽다는 점에서 오랫동안 많은 맥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백투더맥에도 상세한 사용기를 올린 적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파일을 전광석화처럼 빠르게 열고 저장할 수 있게 해주는 'Default Folder X', 공식 홈페이지
FX Photo Studio Pro (평상시 판매가: 10불)
요즘 포토샵을 잘 다루지 못하는 사용자를 위해 간단한 사용 방법을 장점으로 내세우는 사진 편집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FX Photo Studio Pro도 이런 시류에 재빠르게 편승해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앱 중의 하나입니다. Focus나 SnapHeal처럼 특정 이미지 효과 하나에 특화되지 않고 무려 170여개에 이르는 다양한 필터와 이미지 효과를 앱 하나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두 개 이상의 효과를 믹스해 새로운 스타일을 내는 것도 가능하고, RAW 파일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CameraBag과 함께 애플이 선정한 최고의 사진 앱에도 자주 이름을 올렸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
Keyboard Maestro (평상시 판매가: 36불)
아주 유명한 맥용 키보드 매크로 프로그램입니다. 개별로 수행해야 하는 여러 작업을 하나의 작업흐름으로 만들어 두었다가 필요할 때 키보드 단축키로 일괄 실행할 수 있는 파워풀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TextExpander 류와 비슷한 유형의 앱이 아닌가 물으시는 분들이 있는데, TextExpander는 평소 반복적으로 입력하는 '텍스트'를 간단하게 재입력할 수 있는 '상용구' 앱이지만, Keyboard Maestro는 텍스트 뿐만 아니라 '텍스트 편집기를 실행하고 → 미리 지정한 텍스트를 입력하고 → 저장하는…' 일련의 '작업'을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입니다.
반복적인 작업을 한다고 수십~몇 분을 낭비할 필요 없이 키보드 단축키 한번으로 간단히 수행할 수 있는 것이죠. 커스터마이즈 폭이 상당히 넓어 위키 페이지를 운영할 정도이며, 키보드 마에스트로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블로그도 인터넷에 그 수가 적지 않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
NoteBook (평상시 판매가: 24.99불)
'노트장 하나에 각종 노트를 필기한다.'는 개념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원노트와 유사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노트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노트 필기, 웹 페이지, PDF 문서를 앱 하나로 관리할 수 있으며, 상당히 오랜기간 꾸준히 개발되어 오면서 사용자층도 제법 두터운 사용자층을 확보하고 있씁니다. iPad 버전과도 데이터를 연동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DEVONthink나 Eagle Filer와 가끔 비교가 되는데 노트를 관리하는 접근 방식에 있어 다른 프로그램과 사뭇 큰 차이가 있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
Numeric Notes (10불)
지금까지의 계산기와는 차별된 독특한 서술형 계산기입니다. 메모장에 필기를 하듯 라인마다 글을 입력해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Soulver와 유사하지만, 계산기 기능과 더불어 스티커 메모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퍼센티지 계산이 상당히 간편한 것이 눈에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
Vitamin-R (평상시 판매가: 29.99불)
작업 시간을 나누어 사용자가 세운 목표를 완수해 나간다는 개념의 시간 관리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제작사에 따르면 "일의 방향을 잡거나 조직적으로 할 일을 관리할 수 있으며, 한 가지 시간에 한 가지 일을 집중적으로 할 수 있게 설계 해줍니다. 비즈니스 도서의 개념을 거부하고 더 창조적이고 부드럽게 일을 처리할 수 있게하여 궁극적인 목표에 다가갈 수 있게 합니다."라고 합니다. *직관적으로 간편하게 쓸 수 있는 앱이 아닌 것은 확실합니다...
Trickster (평상시 판매가: 10불)
인터넷에서 내려받은 파일을 찾기 위해 다운로드 폴더를 뒤적거리지는 않으십니까?
포토샵에서 방금 작업을 마친 파일이 어느 폴더에 들어있는지 몰라 파인더를 헤매고 계신다구요. Trickster는 가장 최근에 다운로드한 파일, 가장 최근에 수정한 파일, 또 가장 촤근에 사용한 앱을 손쉽고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매우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9불 상당의 Fresh 앱과 기능이 비슷한데 Fresh는 별도의 팝업창을 띄우는 방식이며, Trickster는 메뉴 막대를 통해 최근 사용 파일을 접근하는 방식이라는데서 차이가 있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