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완전히 독립형 소프트웨어로 거듭난 Xcode 4.4.1 정식 버전 배포


애플은 오늘 4.4.1 버전(빌드 4F1003)으로 업데이트된  Xcode를 맥 앱스토어를 통해 배포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새 버전이 나올 때 마다 매번 별도의 인스톨 과정을 거쳐야 했으나 4.4.1 이런 절차가 필요없는 완전한 독립형(*standalone) 어플로 리패키징 되었고, 매번 몇백메가에서 1~2기가에 달하는 설치 파일을 받을 필요없이 기존에 설치된 버전에서 새롭게 업데이트된 분량만 내려받을 수 있는 델타 업데이트가 지원됩니다. 또, 별도의 컴포넌트는 Xcode 환경설정의 Downloads 항목에서 개별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해당 컴포넌트의 새 버전 체크 및 다운로드도 Xcode 내부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 4.4.1 버전은 OS X 라이언과 마운틴 라이언 두 운영체제에서 실행할 수 있으며, 용량은 1.46GB입니다. OS X 스노우 레퍼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현재 사용하시는 맥에 Xcode 4.2 및 그 이하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맥 앱스토어 업데이트 항목에 새 버전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기존 버전을 제거하고 새 버전을 다시 설치하셔야 합니다.

이번 Xcode 4.4.1 버전 공개에 앞서 애플은 Xcode 4.5 개발자 미리보기(Developer Preview) 4 Build 4G146 을 iOS 6 베타 4 버전과 함께 개발자 사이트를 통해 배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