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라이프

2014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에 백투더맥이 후보로 올라갔습니다.

맥에 대한 저의 호기심과 열정은 백투더맥 블로그를 운영하는 원동력이자 땔감입니다. 그리고 바라면서 하는 것은 아니지만, 블로그 운영에 기울이는 노력과 콘텐츠의 가치를 누군가 알아준다는 것은 마치 불씨가 붙은 땔감에 풀무질을 하는 것처럼 큰 응원과 격려로 작용합니다. 정말 개인 블로그치고는 분에 넘치는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셔서 항상 감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런데 백투더맥에 풀무질이 아니라 대형 선풍기를 틀어주고 싶은 분이 어딘가에 계신가 봅니다. 누가 추천해주셨는지 모르지만, 기대는 커녕 예상도 못했던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에 노미네이트돼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일단 백투더맥은 Top50 블로그로 선정되었으며, 오늘부터 이번달 말까지 심사위원 평가(70%)와 누리꾼 투표(30%)를 진행해 대상과 최우수, 우수상 등을 가린다고 합니다.

사실 담당자분께 연락을 받기 전에는 이런 제도가 있었는지도 몰랐는데,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블로그산업협회라는 곳에서 1인 미디어로서 양질의 컨텐츠를 생산하는 블로그를 추천받아 시상하는 권위있는 행사라고 합니다. 하긴 블로그를 2년도 채 운영하지 않은 초짜다 보니 아직 국내 블로그 물정에 많이 어둡습니다.

정치시사 블로그 <아이엠피터>, 칫솔님의 <IT휴계실>, 라디오키즈님의 <LifeLog>, 자그니님의 <거리로 나가자, 키스를 하자> 등 대중성과 전문성을 두루지닌 블로그가 앞서 상을 받았는데, 아직 초짜티가 물씬 풍기는 <백투더맥 >이 여기 이름을 올려도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자주 오는 기회도 아니고, 개인적으로도 큰 영광이니 기왕이면 좋은 결과로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사내 대장부 아니겠습니까. 맥이라는 주제를 포함해 폭 넓은 시각으로 업계 주요 기사를 조명해 주시는 <Mac 갤러리>의 운영자 후드래빗님도 이번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혹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분들 중 <백투더맥> 블로그를 응원해주시고 싶은 분은 다음 링크에서 한표 부탁드립니다.

2014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 개인부문 투표



참조
한국블로그산업협회 -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