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주변기기 전문회사인 OWC에서 업계 최초로 레티나 맥북프로 SSD 업그레이드킷을 출시합니다.
480GB 용량을 가지는 제품이 먼저 선보이며 제품의 읽기/쓰기 성능은 애플 기본 SSD에 비해 소폭 빠른 500MB/s 수준이라고 합니다. 앞서 선보인 2012 맥북에어용 SSD와 마찬가지로 SSD 컨트롤러나 NAND 칩 자체는 기존 Aura Pro 6G 제품군과 동일한 SandForce 2281 칩과 24nm MLC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지 레티나 맥북프로에 장착될 수 있도록 제품 패키징만 기존에 수정을 가했습니다.
또 이번 업그레이드킷에는 SSD 자체뿐만 아니라 레티나 맥북프로 해체에 필요한 드라이버 세트와 기존에 장착되어 있던 SSD를 옮겨담을 수 있는 USB 3.0 지원 Envoy 외장하드 케이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제품의 가격은 미화 579불입니다. 지금 바로 주문 가능하며 배송은 다음 주부터 시작됩니다.
이미 애플에서 레티나 맥북프로를 구매하실 때 512GB나 768GB 사양을 선택하신 분들에게는 큰 의미가 없는 제품이지만 256GB 기본 사양 모델을 사용하시는 사용자분들에게는 SSD 업그레이드 창구가 열렸다는 점에서 아주 기쁜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품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OWC 480GB Aura Pro 6G Solid State Drive
관련글
- OWC, 2012 맥북에어 전용 SSD 업그레이드킷 선보여
- USB 3.0을 지원하는 맥북에어 SSD 전용 외장 케이스 - OWC Envoy
기사 참조
- OWC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