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오라클(Oracle), OS X 용 Java SE 7 공식 배포

OS X 사용자들은 오늘부터 오라클(Oracle) 웹사이트에서 배포하고 있는 Java SE 7 Update 6 공식 패키지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Java SE 7 Update 7 패키지에는 JRE와 JDK 그리고 JavaFX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오라클의 Java SE 7 OS X 버전 공개는 여러가지 기념비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새로운 Java 플랫폼이 나와도 맥사용자들은 새 버전을 바로 사용할 수 없었고 매번 애플이 OS X 용으로 수정한 버전을 배포할 때까지 짧게는 몇 주에서 길게는 몇 달이나 기다려야 하는 것이 일반적이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버전을 기점으로 Java 배포처가 애플에서 오라클로 완전히 이관됨으로써 OS X도 윈도우나 리눅스와 마찬가지로 최신 업데이트를 바로 내려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Java 취약점을 노린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릴 때 다른 플랫폼은 신속하게 보안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었던 반면 상대적으로 업데이트가 느린 OS X은 이런 바이러스의 주 타겟이 되어왔는데 앞으로 오라클이 발빠른 대응이 가능해짐으로써 운영체제의 보안성이 향상될 것으로 에상되고 있습니다. 


Java SE 7 for OS X 다운로드 링크
Java SE Runtime Environment 7 Downloads - Oracle

기사 참조
Oracle releases Java SE 7 update 6, bringing first-class support to OS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