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패러렐즈 액세스, 아이패드에 이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도 지원

아이패드용으로만 제공되던 '패러렐즈 액세스' 앱이 오늘 버전 2.0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를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패러렐즈 액세스는 아이패드를 통해 맥에 원격으로 접근하고, 윈도나 맥용 응용프로그램을 마치 아이패드용 애플리케이션처럼 이용할 수 있는 일종의 원격 접속 프로그램입니다. 이를 위해 자체 앱 런처와 여러 애플리케이션 간 쉬운 전환이 가능한 앱 스위처 등을 갖춘 것이 타 원격 접속 앱과 차별화되는 장점입니다.

이번에 아이패드에 이어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태블릿으로도 맥용 패러렐즈와 연동할 수 있게 된 것인데, 마치 카멜레온처럼 데스크톱 환경을 모바일 환경처럼 꾸며주는 패러렐즈 액세스의 특징이 화면 크기가 작은 기기에서도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아래 홍보 영상에 이런 장점이 잘 드러나 있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지원 외에도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이 눈에 띄는데요, 키보드뿐만 아니라 마이크를 이용해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으며 데스크톱 해상도 조절하기, 원격에서 컴퓨터 켜기(WOL),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하기 같은 편의 기능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여기에 파인더와는 별도로 터치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의 파일 브라우저가 내장되면서 문서와 파일도 예전보다 더 간편하게 열람할 수 있게 됐습니다.

패러렐즈 액세스는 일회성 구매가 아닌 연 단위 결제 방식으로 사용해야 하는 점이 항상 단점으로 지적되는 부분인데, 새 버전도 앱 자체는 아이튠즈구글 플레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지만, 1년 구독 시 19.99불, 2년 구독 시 34.99불이라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게다가 최근엔 MS가 iOS용 오피스를 대대적으로 개선하면서 패러렐즈 액세스가 강점으로 내세우던 모바일 오피스 환경이 지금은 퇴색한 느낌이 있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9을 구매하면 6개월 무료 사용권이 따라와 이미 많은 분이 패러렐즈 액세스를 써보셨을 듯한데요, 확실히 사용자 편의성에서 만큼은 여느 리모트 액세스 앱보다 한 수 위라는 점에 동감하실 듯합니다. 조금 비싼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패러렐즈 액세스 고유의 장점에 매력을 느끼는 분들은 6월 30일까지 패러렐즈 홈페이지를 통해 2년짜리 플랜을 33% 저렴한 30불에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참조
Parallels - Parallels Access Subscription Plan

관련 글
• 패러렐즈 데스크톱 9의 새로운 기능 10가지 둘러보기
• 패러렐즈 데스크톱 9, 1Password 4 포함한 번들 패키지 판매 개시
• 패러렐즈 데스크톱 8 vs 9 벤치마크 테스트 by Mac Ob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