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유머] 맥 포장박스로 할 수 있는 것들. 아치형 다리 만들기, 사무실 만들기... (응?)

신형 아이맥이 출시했을 때 주인공인 아이맥뿐만 아니라 포장박스도 애플 팬으로부터 상당한 눈길을 끌었습니다.

기존보다 얇아진 아이맥에 맞게 포장박스도 형태가 사다리꼴 모양으로 바뀌고, 부피도 40% 대폭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덕분에 제한된 공간에 훨씬 많은 상자를 적재할 수 있어 애플도 수송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집에서 상자를 보관해야 하는 구매자들에게도 좋은 일입니다.

그런데 그동안 사다리꼴 모양의 아이맥 포장박스를 계속 쌓다 보면 아치 형태의 다리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우스갯소리가 인터넷에 나돌기도 했습니다. 재료가 다르긴 하지만 대충 이런 형태로 말이죠. ▼

그런데...

실제로 이 허망하다면 허망할 수 있는 일에 도전한 사람이 등장했습니다.

오늘 소셜 뉴스 공유사이트 레딧에는 '티더워크(tidderwork)'라는 사용자가 올린 인증샷이 화제입니다. 그는 "대학 컴퓨터실에 있는 아이맥 상자로 다리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며 인증샷을 공개했습니다. 사진에는 18개의 아이맥 상자가 겹겹이 쌓여 아치 형태의 다리를 만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아직 놀라기는 이릅니다.

이 게시물이 인기를 끌면서 3년전에 올라와던 게시물도 다시 조명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무려 1,000여개의 맥북 박스를 이용해 아예 사무실을 꾸민 사람이 있었던 것입니다. 덕중의 덕은 왜 양덕이라고 하는지를 보여주는 또 다른 케이스가 될 듯합니다 :-)









참조
Reddit - iMac Box Arch
Reddit - MacBook Box fort (self.Forts)

관련 글
맥북에어 2,700대 선반진열샷 vs. 4,000대 구매인증샷
맥북 포장재의 재발견
아이맥, 맥 프로를 휴대하고 싶다면? 아이맥, 맥 프로 전용 가방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