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아이폰6∙아이워치 발표 생중계 사이트 모음

애플 아이폰6 이벤트가 이제 24시간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미국 서부 시간으로는 9월 9일 오전 10시, 한국 시간으로는 한가위 연휴 마지막 날인 9월 10일 새벽 2시부터 아이폰6 이벤트가 시작합니다.

일반 사용자, IT업계 할 것 없이 애플이 이번에는 어떤 보따리를 풀어놓을지에 이목을 집중하고 있는데요, 스티브 잡스 시대가 완전히 저물었다는 것을 알리듯 그동안 온갖 뜬소문을 뿌렸던 대화면 아이폰 등장이 기정사실화되고 있고, 두 가지 크기로 나올 것이라는 설이 힘을 얻고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 다분화, 또 이로 인해 벌어질 삼성과의 대립전선 확대 등을 두고 기대와 우려가 엇갈리고 있지만, 애플에 변화가 필요하다면 지금이 적기라는 것에 이견이 없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아이폰이 처음 나왔을 때와는 IT 시장 풍경이 달라져도 너무 많이 달라졌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애플 역사상 최초의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아이워치'가 합세하면서 앞으로 입는 스마트 기기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리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미 시중에 여러 형태의 스마트워치가 나와있지만, "애플이 하면 다르다"는 세간의 인식으로 말미암아 기존 스마트워치를 뛰어넘는 무언가를 가지고 있을 것이라는 대중의 기대감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그 밖에도, 애플의 두 차세대 운영체제 iOS 8과 OS X 요세미티의 정식 출시 일자가 이번 이벤트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6 발표를 생중계로 보는 방법

이번 이벤트는 시기상으로나 무엇으로 보나 매우 재미있는 이벤트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일각에서는 2007년 오리지널 아이폰 이벤트, 2010년 아이패드 이벤트에 이어 애플의 역대급 이벤트가 될 가능성까지 점치고 있습니다.

애플 팬이라면 한가위 연휴 마지막을 이번 애플 이벤트로 뜨겁게 달구셔야겠죠! 예년과 마찬가지로 이벤트를 동영상과 사진, 텍스트 등으로 관전할 수 있는 여러 채널을 모아봤으니 새벽에 행사를 보실 분은 필히 북마크해두세요.

해외 유명 매체는 이미 중계 준비가 완료된 모습이지만, 국내는 연휴라 그런지 실시간 중계 사이트 소식이 많이 올라오지 않고 있습니다. 행사 직전까지 꾸준히 지켜보면서 링크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간간히 페이지를 새로고침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문권 중계 사이트 중에서는 소식의 신속성과 사진의 품질 부분에서 'The Verge'와 'Engadget'이 전통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이온 곳이고, 국내 사이트 중에서는 IT기기 리뷰 사이트인 'UnderKG’라는 곳에서 영상과 함께 통역과 해설을 제공한다고 하니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 애플 공식 스트리밍 채널

Apple 이벤트 실황 9.10
∙ 대화면TV에 연결한 AppleTV로도 이벤트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영문권 중계 사이트

The Verge
Engadget
ArsTechnica
Gizmodo
MacWorld
CNet
TUAW
FastCompany
SlashGear
Cult of Mac
GigaOm

■ 우리말 중계 사이트

ITCle *사진 및 문자
UnderKG *통역 및 해설
puercaeli * 사진 및 문자
쿠도군 *트위터 메시지
Chansol *사진 및 문자



관련 글
• '아이폰6' 출시 이벤트 생중계 된다! 애플, 라이브 스트리밍 페이지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