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레티나 맥북프로 디스플레이에 관한 애플 공식 FAQ

애플 고객지원 섹션에 레티나 맥북프로의 디스플레이에 관한 FAQ가 새로 올라왔습니다. 아직 한글로 안내된 페이지가 없어 직접 번역 후 게시합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는 어떻게 조절할 수 있습니까?
레티나 맥북프로의 디스플레이는 2880 x 1800 픽셀이 직접되어 있고 이 해상도에 최적화된 레티나 모드로 시스템이 시작됩니다.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서체와 객체를 화면에서 더 크게 표시하거나, 더 넓은 화면 영역을 사용하기 위해 서체와 객체를 더 작게 표시하는 스케일링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비고: 스케일링된 화면은 기본 레티나 모드에 버금가는 화질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 실행중인 응용프로그램에 따라 그래픽 성능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현재 어떤 응용프로그램이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합니까?
OS X Lion에 포함되어 있는 Mail, Safari, 주소록, iChat, FaceTime, Photo Booth, 텍스트 편집기등 애플이 제공하는 모든 응용프로그램이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합니다. 또 iPhoto, iMovie, iTunes, Aperture, Final Cut Pro X, 그리고 Motion 역시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합니다.

특정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기능적이거나 시각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어떻게 이 문제를 해소할 수 있습니까?
응용프로그램을 저해상도 (Low Resolution) 모드로 실행해 보십시오:

  1. 실행중인 응용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2. Finder에서 응용프로그램 폴더로 이동합니다.

  3. 먼저 문제가 있는 응용프로그램의 아이콘을 마우스나 트랙패드 선택하여 하이라이트시킵니다.

  4. Finder의 파일 메뉴에서 정보 가져오기 (Get Info)를 클릭합니다.

  5. ‘저해상도도 열기 (Open in Low Resolution’ 항목 앞에 있는 체크 박스에 체크를해 줍니다.

  6. 정보 가져오기 창을 닫고 응용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하십시오.
    비고: 혹은 응용프로그램의 개발자에게 문의하여 추후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업데이트 유무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어떤 응용프로그램들은 이미 저해상도 열기 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이는 정상입니까?
네. 어떤 응용프로그램들은 저해상도 모드 옵션하에서 보다 최적화되어 실행되기도 하고, 또 어떤 응용프로그램들은 오로지 저해상도 모드 에서만 실행될 수도 있습니다. 응용프로그램에 따라 정보 가져오기 창에서 해상도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앞서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경우에도 응용프로그램 개발자에게 응용프로그램의 레티나 디스플레이 지원 업데이트의 유무를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사용하는 응용프로그램 중 하나는 자신에게 최적화되어 있는 특정 해상도로 화면의 해상도를 강제적으로 변경합니다. 이런 경우는 어떤 설정을 하여야 합니까?
응용프로그램 내부에서 해상도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예를 들어, 3D 게임의 화면 설정 같은), 해상도를 1440 x 900으로 먼저 설정해 보십시오. 다른 해상도 옵션도 실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레티나 맥북프로에 외장 모니터를 같이 사용하는 경우는 어떻습니까?
외장 모니터와 레티나 맥북프로 내장 모니터에 최적화된 해상도로 레티나 맥북프로가 자동으로 해상도를 조절합니다.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각각의 모니터에 대한 해상도를 임의로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 모니터 미러링 옵션이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모니터 환경 설정의 정렬 탭 하에), 아래와 같은 옵션이 표시됩니다.

  • 이 옵션을 통해 내, 외장 모니터 중 어떤 디스플레이에 최적화할지, 혹은 양쪽 모니터에 표시될 화면을 모두 스케일할 수 있습니다.

  • 모니터 미러링 옵션을 비활성할 경우, 데스크톱 확장모드에서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각각의 모니터에 대한 해상도를 개별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모니터 상에 모니터 환경 설정 윈도우가 나타나는지 확인하십시요.

모니터 환경 설정 하에 제가 원하는 해상도 설정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좀 더 다양한 해상도 옵션이 나타나도록 할 수 있습니까?
네. Option키를 누른 상태에서 위 이미지의 Scaled 항목을 선택하십시오. 단, 데스크톱 확장 모드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부트 캠프로 사용중인 윈도우 7도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합니까?
네. 유틸리티 폴더의 Boot Camp 지원 을 이용해 윈도우 7을 지원하는 최신 부트 캠프 드라이브를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이 문서를 참고해 주십시오.

윈도우 7을 실행했는데 화면이 너무 넓고 아이콘의 크기가 너무 작습니다. 정상입니까?
네. 애플이 제공해 드리는 윈도우 소프트웨어로 윈도우를 구동할 시 화면 dpi(인치당 픽셀)가 최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144 dpi 혹은 150% 확대). 윈도우의 화면 설정 패널에 들어가 이를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링크: 애플 고객지원 영문 웹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