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다기능 파일 탐색기 'PathFinder'가 블랙 프라이데이 할인 대열에 동참했습니다.
PathFinder는 무료인 XtraFinder와는 다르게, 파인더에 의지하지 않고 단독으로 실행하는 맥용 파일 탐색기입니다. 토탈커맨드처럼 두 폴더를 동시에 열어보는 것을 시작으로, 파일 바구니와 파일 작업 대기열 지원, 폴더 동기화, 모듈식으로 작동하는 셀브 기능 등 워낙 다양한 기능이 내장돼 있어 "약 먹은 파인더" 또는 "갈 때까지 간 파인더"로도 유명합니다.
OS X의 역사와 같은 길을 걸어왔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아주 오랜 기간 개발되어 오고 있는데요, 한 달여 전에는 성능과 인터페이스를 개선한 OS X 요세미티 대응 버전이 출시된 바 있습니다. 새 버전에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는지는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샌드박스 정책 때문에 맥 앱스토어에서는 유통되지 않고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서만 앱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앱을 구매할 때 "TURKEY"라는 리딤 코드를 입력하면 정상가인 39.95달러에 25% 할인률이 적용돼 29.95달러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존 6 버전을 가지고 있는 기존 구매자는 앱 내에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면서 "TURKEYUPG" 리딤코드를 사용하면 역시 같은 할인률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다기능, 고성능... 이런 수식어가 잘 어울리는 강력한 프로그램이지만 인터페이스와 사용 방법이 복잡해 사용자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만큼 구매에 앞서 트라이얼 버전을 미리 써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조
• PathFinder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