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맥용 카카오톡 1.5.0 업데이트... '자동 로그인' 기능에 버그가 있어요

맥용 카카오톡이 오늘 1.5.0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모바일 버전에 이어 맥 버전도 말풍선 디자인이 개편되었고, 또 여러 가지 버그를 개선했다고 하는데요. '잠금모드 없는 자동로그인'도 새 버전의 눈에 띄는 기능 중의 하나입니다.

지금까지는 카카오톡을 실행하면서 계정에 로그인 하기 위해 매번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했습니다. 그런데 이 과정을 건너뛸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면서 조금 더 신속하게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OS X 로그인하기 위해 한 차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데, 카톡을 쓰기 위해 또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과정이 꽤 성가셨던 면이 있었죠.

새 카카오톡을 설치하고 환경설정에 들어가면 '잠금모드로 자동 로그인' 항목을 볼 수 있는데, 상자를 체크해제 하면 잠금화면을 거치지 않고 곧바로 대화목록이 나타납니다. 물론 보안을 향상시키고 싶은 분은 해당 옵션을 켜시는 게 조금이나마 더 도움이 되겠죠?

그런데...

어찌된 영문인지 옵셥을 켜나 끄나 잠금화면이 나타나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건 이전과 마찬가지더군요. 제가 새 기능에 대해 뭔가 잘못 이해하고 있나 싶어 맥용 카카오톡을 개발하신 정하녕님께 여쭤어 보았더니, 맥 엡스토어에 잘못된 빌드가 제출된 것이라고 합니다.

추후에 긴급 업데이트 형식으로 후속 버전이 올라올 것 같은데, 혹시 저처럼 새 카카오톡을 설치했음에도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의아하셨던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참조
Mac App Store - KakaoTalk
Twitter - @minorblend

관련 글
• 맥용 카카오톡의 7가지 숨겨진 기능
• 맥용 카카오톡을 위한 깔끔하고 귀여운 맞춤형 아이콘 세트
• 맥용 카카오톡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