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애플, 세계개발자회의 일정 발표... "6월 8일부터 12일까지"


애플이 오늘 매년 열리는 세계개발자회의(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 WWDC)의 일정을 발표했습니다. 6월 8일에서 12일까지 5일동안 열리며, 8일에 오프닝 키노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WWDC는 매년 새로운 iOS와 OS X을 발표하는 자리가 되었으며, 올해도 iOS 9와 OS X 10.11을 발표할 가능성이 큽니다. 거기에 애플은 이번 WWDC에서 애플 워치용 네이티브 앱 플랫폼을 발표할 가능성도 있어 보이는 상황입니다.

WWDC는 추첨 방식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당첨이 되면 자동으로 티켓 가격이 결제된다고 합니다. 티켓 가격은 $1,599입니다.

애플의 명성 있는 개발자 커뮤니티가 WWDC에 모여 iOS와 OS X의 미래에 대해 배울 기회를 가집니다.

WWDC에서는 100개 이상의 기술 세션, 1,000명이 넘는 애플 엔지니어, 핸즈온 랩, 그리고 애플 디자인 어워드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개발자들은 WWDC 참가를 위한 티켓 추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세계 수백만 명의 개발자들이 세션들을 생중계로 볼 수 있습니다.

전세계 학생들과 STEM 조직에 속해 있는 개발자들은 WWDC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과연 이번 WWDC에는 또 어떤 새로운 기능들이 사용자들과 개발자들을 모두 즐겁게 해줄까요? 그리고 우리의 '헤어포스 원' 크레이그 페데리기는 어떤 농담을 던질까요? 기대가 많이 됩니다.



참조
WWDC - Apple Developers

관련 글
→ [유머] WWDC 2014년 6월 2일 키노트 농담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