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일시무료]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1,500장의 지구 위성사진을 OS X 월페이퍼로 사용하자 'Beautiful Earth'


Beatiful Earth (무료)

보기만 해도 입이 쩍 벌어지는 1,500여 장의 지구 사진을 OS X 월페이퍼로 깔아주는 앱이 무료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Beautiful Earth'라는 앱인데요. 출시를 맞아 한시적으로 무료로 공개한 것이라고 합니다. 사진은 위성으로 고해상도 지구 사진을 찍는 민간 기업이자 NASA 파트너인 '디지털 글로브(Digital Globe)' 서버로부터 불러온다고 하는데, 하나같이 아름답고 매혹적이어서 저도 모르게 감탄을 내뱉은 적이 한두 번이 아닙니다. 유료로 구매해도 아깝지 않을 정말 멋진 앱입니다.

앱을 실행하면 월페이퍼가 저절로 바뀌면서 메뉴 막대에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아이콘을 통해 수동으로 월페이퍼를 갱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사진을 촬영한 장소도 지도 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선 맥을 시동할 때 앱을 같이 실행하는 옵션과 위치 정보, 저작권 정보 표시 여부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니터를 하나 이상 사용하는 경우 모니터마다 각기 다른 사진을 뿌려주는 옵션과 월페이퍼 교체 주기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500여장의 위성 사진 가운데 몇 장을 추려봤습니다.

코맨트 & 다운로드

잠깐 하늘에서 지구를 내려다보는 신이 된 것 같은 느낌도 들고... 앱의 이름처럼 아름다운 지구의 모습이 정말 멋지고 아름답습니다.

한 가지 제약이 있다면 사진을 내려받기 위해 인터넷 접속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또 이미지 한 장의 용량이 매우 크기 때문에 모바일 테더링으로 인터넷을 자주 쓰는 분들은 월페이퍼 교체 주기를 적당히 조정하셔야 데이터 요금폭탄을 피할 수 있습니다.

조만간 유료로 전환할 예정이라고 하니 늦지 않게 잘 받아두시기 바랍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참조
Beautiful Earth 지원

관련 글
정해진 시간마다 OS X 월페이퍼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Irvue'
듀얼 모니터 사용자를 위한 아름다운 월페이퍼 세트
데스크톱에 아름다운 명화를 깔아주는 월페이퍼 프로그램 'Artpaper'
배경 화면을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아트워크로 꾸며주는 'Wallpaper by Beha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