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주변기기 전문업체인 'OWC'가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대규모 할인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신형 5K 아이맥용 메모리 업그레이드 키트를 비롯해, 맥북 제품군을 위한 SSD 업그레이드 키트, 썬더볼트 2 도킹스테이션 등 국내에선 보기 어려운 제품이 대거 할인에 나섰습니다. 맥 업그레이드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께 아주 좋은 기회가 될 듯합니다.
OWC가 판매하는 메모리∙SSD 업그레이드 키트의 장점이라면 특정 연도에 나온 맥에 완벽히 대응하는지에 대한 사전 테스트가 이뤄지는 까닭에 호환성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해외 온라인 몰을 통해 제품을 구매할 때 가장 염려되는 부분 하나가 해결된다는 점에서 꽤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또한 SSD 업그레이드 키트의 경우 맥북에서 분리한 SSD를 외장 스토리지로 쓸 수 있는 케이스도 같이 장만할 수 있습니다.
세일 기간 35달러 이상 구매하는 경우 미국 내 무료 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배송 대행지를 이용할 필요 없이 국내로 직접 배송도 해준다고 하는데요. 컴퓨터 부품의 경우 관세는 없지만 통관시 10% 부가세가 부가된다는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여러 제품 가운데 썬더볼트 스토리지와 케이블류의 할인율이 좋은 편입니다. 또 신형 5K 아이맥용 64GB 업그레이드 키트의 경우 출시가가 1,200달러였는데 현재 400달러나 저렴해진 780달러에 판매되거 있습니다. 출시된지 오래된 제품 일부는 할인율이 95%에 육박하기도 하는데, 이건 순전히 재고 처분 성격으로 보입니다.
참조
• OWC - MacSales.com
관련 글
• OWC, 2015 신형 5K 아이맥용 메모리 업그레이드 키트 판매 개시... '최대 64GB까지 확장 가능'
• OWC, 2012 및 2013 레티나 맥북프로용 1TB SSD 업그레이드킷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