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라이프

→ 아이패드 프로는 노트북을 대체할 수 있을까?

국내 IT 블로그 '테크G'에 올라온 헨리님의 아이패드 프로 리뷰입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노트북을 대체할 수 있을까?> 라는 주제를 디자이너의 관점에서 풀어 썼는데, 아이패드 프로 구매를 염두하고 계신 분이라면 읽어볼 만합니다.

"손에 들기 전에도 똑같은 질문을 수없이 해왔고 실제로 손에 쥐고 나서 짧은 시간 동안 사용하면서 그 질문을 답변하기 위한 많은 생각을 해야 했다. “과연 아이패드 프로로 내 노트북을 대체할 수 있을까?”란 질문은 사실 맞지 않다. 어떻게 모바일 운영체제를 탑재한 기기가 내 노트북을 완벽하게 대체할 수 있겠는가? 하지만 아이패드 프로는 팀 쿡이 키노트에서도 말했듯이 생산성에 집중된 장치이자 노트북을 대체하기 위해 목적을 가지고 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어느 부분을 어디까지 대체할 수 있느냐이다. [이하 생략]...

- 테크G

사람마다 다른 결론에 도달하겠지만, 블로거인 저에게는 '대체할 수 있다'를 넘어 '대체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게끔 하는 리뷰였습니다. 물론 '대체할 필요성이 있냐'는 지극히 현실적인 고민은 더욱 깊어졌지만 말이죠. 지금까지 애플 신제품이 나오면 '이건 사야해'라는 생각이 늘 앞섰는데, 아이패드 프로는 한발짝 물러서서 보게 됩니다.

아이패드 프로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십니까?



참조
테크G - [리뷰] 아이패드 프로는 노트북을 대체할 수 있을까?

관련 글
• 애플 CEO 팀 쿡, "iOS와 OS X 통합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