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어도비, 맥용 Creative Cloud 데스크탑 긴급 패치... 'CPU 및 메모리 점유율 문제 해결'

어도비가 밤새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 사용자를 위한 긴급 패치를 내놨습니다.

일부 맥에서 데스크톱용 크리에이티브 데스크탑 프로세스가 응답하지 않거나, CPU와 메모리 점유율이 치솟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업데이트입니다. 해당 증상이 발견된 11월 27일 이후로 어도비 포럼에는 CC 소프트웨어 실행이 불가능하거나 맥이 매우 뜨거워지는 증상을 호소하는 사용자가 한둘이 아니었습니다. 이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사에 착수했다는 공지가 어도비 블로그에 올라오기도 했는데 근 2주 만에 패치가 나온 것입니다.

문제가 있는 CC 데스크탑의 버전 번호는 v3.4.1.181이며, 이번에 공개된 패치의 버전 번호는 v3.4.2.187입니다. 버전 번호는 CC 데스크탑 환경설정 > 일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치가 나온 것까진 좋은데 어도비 스탭에 따르면 CC 데스크탑 안에서 패치가 감지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가 직접 패치를 내려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게다가 기존의 CC 데스크톱 완전히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물론 모든 사용자가 패치를 설치할 필요는 없으며 정규 업데이트를 기다려도 무방합니다. 문제가 있는 발생하는 경우에 한해 CC 데스크탑을 업데이트하면 됩니다.

혹시 같은 문제로 고생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아래 내용을 참조해 CC 데스크탑을 꼭 재설치하시기 바랍니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데스크탑 핫픽스 설치

1) 현재 실행 중인 모든 어도비 관련 제품을 종료합니다.
2) (메뉴 막대 아이콘을 통해) CC 데스크탑 앱을 종료합니다.
3) 응용 프로그램 > 유틸리티 > 활성 상태 보기를 열고 어도비 관련 프로세스를 모두 닫습니다.

∙ Creative Cloud
∙ Adobe CEF Helper
∙ Adobe Desktop Service
∙ AdobeIPCBroker
∙ Adobe Installer
∙ AdobeUpdateService
∙ AdobeServiceInstaller
∙ CreativeCloud(URIHandler)
∙ AAM Updates Notifier
∙ CCLibrary
∙ node
∙ CoreSync

4) 링크에서 CC 데스크탑 언인스톨러를 내려받아 CC 데스크탑을 제거합니다.
* 포토샵, 라이트룸, 프리미어 등의 CC 소프트웨어는 시스템에 그대로 유지됩니다.
5) 맥을 재시동합니다.
6) 링크에서 CC 데스크탑 최신 버전을 내려받아 설치합니다.
7) CC 데스크탑을 열고 버전이 3.4.2.187인지 확인합니다.



참조
Adobe Suport Forum - Creative Cloud is charging the CPU at 99% since yesterday's update
Adobe - Creative Cloud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 업데이트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