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맥 앱스토어에 무료로 올라와 있는 이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했을 때 저는 제 눈을 의심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아이콘 생김새만 보면 영락없는 알집(Alzip) 친구인데, 상상 이상의 강력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Eggy를 실행 한 후 사전에 지정한 단축키만 눌러주면 마치 알림 센터(Notification Center)에서 트위터와 페이스북 포스팅 기능만 쏙 빼온 듯한 입력창이 화면에 스르륵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알림 센터 패널을 열지 않고 광역 단축키를 눌러 사용자의 트위터 계정이나 페이스북 계정에 아주 신속하게 간편하게 포스팅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메시지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바로 iMessage까지 보낼 수 있습니다. 일단 스크린샷부터 보시죠 :-)
사용 방법
1. Eggy를 실행하면 먼저 Twitter와 Facebook에 포스팅 하기 및 Message 전송하기 단축키를 묻는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원하시는 단축키를 입력해주세요. 창 좌측 상단의 버튼을 눌러 창을 닫기에 앞서 Launch at login 항목에 체크를 해주시면 OS X이 시작할 때 마다 Eggy가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평상시에 사용하시는 다른 프로그램의 단축키와 충돌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아래는 제가 테스트를 위해 임의로 지정한 단축키 입니다.
이제 이렇게 지정한 단축키를 OS X을 사용하는 도중 아무때나 눌러주면..
트윗 창이 화면에 딱!
페이스북에 글올리기 창이 화면에 딱!
메시지(Message) 보내기 창이 화면에 딱!
딱딱딱 나타납니다 :-)
도대체 알림 센터에 있어야 할 포스팅 창을 어떻게 저렇게 분리해낸 것일까요?
그리고 메시지 앱에서 어떻게 메시지 입력창 부분만 쏙 뽑아낼 수 있었을까요?
더 궁금한 것은 어떤식으로든 OS X 시스템 모듈에 접근하는 것 같은데 도대체 애플의 맥 앱스토어 심사는 어떻게 통과한 것일까요? 도대체 어떤 요술을 부린 것일까요?
알쏭달쏭하지만 SNS과 메시지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에겐 필수 프로그램으로 꼽아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늦기 전(?)에 받으세요.
p.s.
- OS X 10.8 마운틴 라이언 환경에서만 작동합니다.
- 페이스북 단축키가 때때로 잘 안먹히는 군요. 좀 더 테스트 해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