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구글, 크롬 브라우저와 OS X 기본 알림 기능 통합 시도 중

맥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쓸 때 불편했던 점 한 가지가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 IT 매체 '더넥스트웹'에 따르면, 구글이 크롬 자체 알림 기능과 OS X 알림 기능을 하나로 통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크롬 자체 알림 대신, 운영체제 광역 알림 기능을 통해 크롬 브라우저 알림을 확인할 수 있게 한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다른 프로그램과 크롬의 알림 기능이 이원화되어 있어서 사용자들에게 혼선을 주고 효율성을 떨어뜨린다는 지적이 있었는데, 이를 개선하기 위한 시도로 풀이됩니다.

변경사항이 언제 정식 공개될지는 미정이지만 실험실 기능을 통해 미리 경험할 수 있습니다.

크롬 주소창에 chrome://flags 을 적은 후 command + F 키를 눌러 ‘기본 알림’으로 검색합니다. (또는 크롬에서 이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항목을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 중간에 '기본 알림을 사용합니다.'라는 항목이 나오는데, 제목 밑에 있는 '사용'을 클릭한 뒤 크롬을 다시 시작하면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이후부터는 OS X 알림 배너를 통해 모든 크롬 알림이 표시됩니다.

변화가 크게 다가오지는 않지만 최소한 모든 알림을 알림 센터 한 군데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환영할 만합니다. 또 OS X 알림 센터의 '방해금지 모드'를 크롬 알림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도 옵션을 변경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장점입니다.

더넥스트웹은 알림 기능 개편이 아직 테스트 단계에 있어 향후 변화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실제로 크롬 버전에 따라 알림 배너의 아이콘 모양이나 메시지 내용이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참조
TNW - Chrome is finally getting native push notifications on Mac

관련 글
• 파워유저를 위한 새로운 웹브라우저 '비발디(Vivaldi)'... 크롬보다 강력하고, 오페라보다 빠르다
•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지능적인 플래시 차단 기술 도입... "배터리 소모 획기적으로 감소할 것"
• '이제 맥에서도 데스크톱용 크롬 앱 사용할 수 있다.' 맥 정식 지원
• 구글, 맥용 '64비트 크롬' 정식판 배포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