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백투더맥 푸시 알림과 iOS 앱 미작동에 관한 공지

현재 백투더맥 푸시 알림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일일이 방문하지 않아도 새 포스트가 올라왔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많은 분이 맥에 푸시 알림을 등록하셨을 텐데요.

이 기능을 제공하는 문성욱 님의 맥 프로에 문제가 생기는 바람에 지난달 말부터 모든 작동이 중단된 상태입니다. 백투더맥 iOS 앱도 이 서버와 연동되기 때문에 최근에 올라온 포스트를 가져오지 못하는 등의 비슷한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기능을 원상태로 돌려 놓기 위해 힘을 쓰고 있지만, 아무래도 빠른 시일 내 복구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간단한 부품 교체로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라 소프트웨어와 코드를 총체적으로 살펴봐야 하는 복잡한 문제라고 하시는군요. 

앞으로의 계획은?

그래서 차선책으로 맥 프로를 대신할 아마존 AWS 같은 유료 서버로 푸시 알림을 계속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현재 푸시 알림과 iOS 앱을 사용하는 분이 수 만명에 육박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이 방법이 최선이라고 합니다. 아울러 서버를 이전하고, 코드를 손 보는 과정에서 적지 않은 시일이 소요될 것 같다고 알려주셨습니다. 백투더맥을 아끼는 마음에 그동안 무보수로 도와주셨는데 큰 일꺼리를 안겨 드린 것 같아 죄송한 마음 뿐입니다. 이번에는 수고비를 꼭 챙겨서라도 부탁을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백투더맥을 구독하는 분들도 당분간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시거나 다른 대안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백투더맥에 올라온 최신 포스트는 공식 트위터 계정과 플립보드, RSS 리더 등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동안 잘 사용하던 기능이 작동하지 않아 많은 분들이 답답하실 텐데, 최대한 빠른 시일 안에 예전처럼 백투더맥 소식을 접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관련 글
• 백투더맥 블로그를 이용하는 다양한 방법
블로그 푸시 알림 사용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