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애플, iOS 9.3.3 정식 버전 업데이트 개시

애플이 오늘 iOS 9.3.3 정식 버전을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0.0.1 단위의 마이너 업데이트이며 공식적인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iOS 9.3.3 업데이트에 관하여

iOS 9.3.3은 오류를 수정하고 iPhone 또는 iPad의 보안을 향상합니다.

Apple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보안 콘텐츠에 관한 추가 정보를 보려면 해당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 Apple

한 줄의 짤막한 내용이지만, 보안 부분에서 꽤나 중요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악의적으로 생성된 캘린더 이벤트를 통해 기기를 강제 충돌시키는 공격 기법을 비롯해, 운영체제의 취약점을 이용해 해커가 원격에서 임의의 코드를 실행할 수 있는 공격 기법 등 26개의 취약점이 해결된다고 합니다. 또한 시리를 이용해 외부인이 연락처에 저장된 정보를 볼 수 있는 취약점도 이번 업데이트로 해결된다고 하니 서둘러 업데이트 하시는 게 좋아보입니다.

iOS 9.3.3 정식 버전의 빌드 번호는 '13G34'이며 지원 대상은 △아이패드 2 △아이패드 미니 △아이폰4s △아이팟 터치 5 및 그 이후에 출시된 모든 iOS 기기입니다. 다운로드 용량은 기종에 따라 30MB에서 200MB 사이이며, 와이파이를 이용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려면 설정 앱에 들어간 후 일반 메뉴를 선택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를 터치하면 됩니다.

한편, iOS 9.3.3 정식 버전과 함께 OS X 엘 캐피탄 10.11.6, watchOS 2.2.2, tvOS 9.2.2 역시 오늘 베타 테스트를 종료하고 정식 버전으로 일괄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관련 글
• 애플, iOS 9.3.2 정식 버전 공개.. '버그 수정 및 나이트 시프트와 저전력 모드 동시사용 가능'
• 애플, iOS 9.3.1 정식 버전 공개... 'iOS 9.3의 웹 링크 문제 해결'
• 애플, iOS 9.3 정식 버전 배포 시작
• 애플, OS X 엘 캐피탄 10.11.6 정식 버전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