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애플 워치의 2세대 모델인 애플 워치 시리즈 2를 발표했습니다. 시리즈 2의 하드웨어는 운동 기능 강화에 많은 초점을 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는 수영을 해도 안전한 방수
애플은 시리즈 2의 방수 기능을 크게 강화시켰다고 설명했습니다. 심지어 스피커를 통한 침수를 방지하기 위해 물에서 나오면 스피커가 알아서 물을 털어내는 설계를 했다고 합니다. 그 덕분에 시리즈 2는 최대 50미터 수심의 방수를 지원합니다. 워치를 찬 채로 수영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시리즈 2로 수영 운동을 기록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운동 앱에는 수영 관련 기록 메뉴도 들어갔습니다.
GPS 탑재
지금까지 애플 워치에서 정확하게 운동 경로를 기록하려면 아이폰이 꼭 필요했습니다. 아이폰의 GPS 신호를 빌려오는 방식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시리즈 2에는 GPS가 내장돼 아이폰이 없더라도 정확한 위치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운동이 완료되면 GPS 기록이 운동 기록과 함께 아이폰으로 전송됩니다.
듀얼 코어 S2 시스템 패키지
애플 워치 시리즈 2는 새로운 S2 시스템 패키지(SiP)를 탑재합니다. 듀얼 코어 구성이며, 1세대 애플 워치에 들어갔던 S1 시스템 패키지보다 50% 더 빠른 CPU 속도를 자랑합니다. 그래픽 방면에서도 2배 더 빠르다고 합니다.
더 밝은 디스플레이
애플 워치 1세대는 햇빛 아래에서 보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시리즈 2에서는 이 문제를 해결합니다. 디스플레이가 무려 50% 더 밝아졌다고 하는데요, 무려 1,000니트입니다. 이 디스플레이는 애플이 만드는 제품에 탑재된 디스플레이 중 가장 밝다고 합니다.
새로운 라인업
* 애플 워치 시리즈 2 나이키 플러스 에디션
애플은 워치를 늘 패션 아이템으로 판매하려 하고 있습니다. 이에 맞게 새로운 라인업이 시리즈 2에 찾아옵니다. 먼저 새로운 색의 스포츠 밴드와 우븐 나일론 밴드가 동봉되고, 여기에 나이키와 협업한 나이키 플러스 에디션도 10월 말에 나옵니다. 나이키 플러스 에디션은 기존 스포츠 밴드에 구멍이 뚫려있는 전용 밴드와 나이키 플러스 전용 워치페이스가 포함됩니다. 에르메스 버전도 새롭게 밴드 색을 더했습니다.
한편, 18K 금을 케이스로 썼던 에디션 모델은 단종했지만 그 자리를 세라믹으로 만들어진 새로운 모델이 채우게 됩니다.
출시 일정 및 가격
애플 워치 시리즈 2는 아이폰 7과 같은 일정입니다. 9월 9일부터 예약을 받고, 16일부터 판매에 들어갑니다. (한국은 역시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1세대 모델도 새로운 S2 시스템 패키지를 탑재한 ‘시리즈 1’으로 계속 판매될 예정입니다.
애플 워치 시리즈 1은 가격이 269달러(33만 9천 원)부터 시작되고, 시리즈 2는 $369(45만 9천 원)부터 시작됩니다.
필자: KudoKun 이상하게 글 쓰는 걸 좋아하는 컴퓨터 공학과 학생입니다.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
관련 글
• 6의 아류가 아니라 7이다. 아이폰 7 발표
• 애플, 아이폰7과 함께 무선이어폰 ‘에어팟(AirPods)’ 발표... '21만 9천원에 10월 말 출시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