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앱스토어 업데이트 기능에 장애가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한국시각으로 오늘 새벽에 개최된 애플 이벤트 이후로 전세계 곳곳에서 맥 앱스토어 업데이트가 원활히 이뤄지지 않고 일부 우리나라 사용자들도 장애를 겪고 있습니다.
증상은 앱스토어 아이콘에는 숫자 배지가 나타나지만, 막상 업데이트 탭을 클릭하면 아무런 내용이 표시되지 않고 긴 회색 줄만 보입니다. 애플이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의 작동 현황을 알려주는 페이지에선 특별한 문제가 없는 것으로 나오고 있지만, 적지 않은 사용자들이 같은 증상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다만, 업데이트가 잘 된다는 의견도 있어서 모든 사용자들에게 발생하는 문제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백투더맥 트위터 계정으로 제보를 해주신 분들에 따르면 △ 맥 앱스토어 구입목록 탭에 들어갔다가 업데이트 탭으로 이동 △ 검색 필드를 통해 업데이트가 있는 앱(예: Pages)을 직접 검색한 뒤 설치 △ 맥을 완전히 종료했다가 다시 시작한 뒤 맥 앱스토어를 시작하면 업데이트 내역이 표시된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 구입항목 탭에서 '업데이트' 버튼을 하나하나 누르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애플이 직접 나서지 않는 이상 딱히 방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
애플이 제작한 응용 프로그램 가운데 오늘 새로운 버전이 나온 앱은 Pages, Numbers, Keynote, Final Cut Pro X, Motion, Compressor, iMovie, GarageBand, iTunes, Xcode, Pro Video Formats 등입니다.
추후 서비스 상태가 개선되는 대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업데이트 : 2016년 10월 29일 현재 해결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