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할인] 54개 앱 중에 원하는 앱 10개를 19.99달러에... Bundle Hunt Holiday Mac 번들 패키지

앱 할인 판매로 유명한 '번들헌트(BundleHunt)' 사이트가 다른 곳보다 한 발 앞서 연말 특집 번들 패키지를 판매하기 사작했습니다.

무려 54개의 앱 중에서 마음에 드는 앱 10개를 19.99달러에 구입할 수 있는 이름하여 '홀리데이 맥 번들'입니다. 앱 하나당 2달러에 구매할 수 있는 셈입니다. 사이트를 방문한 뒤 구매하고 싶은 앱 10개를 선택해 장바구니에 담으면 19.99달러 가격표가 뜨면서 결제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구색 갖추기식의 앱이 많이 포진해 있고, 번들헌트가 두 달 전에 판매한 번들 패키지와 중복되는 항목이 있어서 앱을 고를 때 신경을 좀 쓰셔야 합니다. 물론 틈틈이 쓸 만한 앱도 눈에 띄는데요.

국내 맥 사용자들에게도 잘 알려진 금전관리 앱 'MoneyWiz 2', 강력한 디스크 복구 유틸리티인 'DiskDrill' 또는 부트캠프 파티션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Paragon Camptune X'의 경우 기능과 완성도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앱 하나 가격이 번들 패키지보다 훨씬 고가여서 인지도 있는 앱을 우선 선택한 뒤, 자신의 작업 스타일에 맞게 나머지 앱을 고르면 절대 손해 볼 일은 없는 딜입니다.

워낙 앱 숫자가 많고 사용자마다 취향이 달라서 딱히 어떤 구성이 최고라고 하긴 어렵지만, 번들을 처음 구매하는 분이라면 아래 조합 정도면 무난한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앱의 이름을 클릭하면 공식 웹사이트에서 더욱 자세한 설명과 주요 기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Holiday Bundle 주요 구성품

MoneyWiz 2 (정상가: $27)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갖춘 개인용 금전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사용 방법도 상당히 간결하고, 금전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도표가 장점입니다. 맥용 금전 관리 앱 가운데 드물게 한국어도 지원합니다.

DiskDrill Pro (정상가: $89)
실수로 휴지통을 비우거나 디스크 파티션을 날렸을 때 파일을 복구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런 프로그램은 애초에 사용할 일이 없는 게 가장 좋겠지만, 당황스러운 순간에 제 몫을 톡톡히 해냅니다. 최근 업데이트로 macOS 시에라를 완벽히 지원한다고 합니다.

Marked 2 (정상가: $10)
NVAlt와 같은 개발자가 만든 앱으로 마크다운 문법을 지원하지 않는 텍스트 편집기와 연동해 마크다운 텍스트를 웹페이지로 변환해 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리뷰

Waltr (정상가: $30)
애플이 지원하지 않는 동영상 포맷을 드래그&드롭만으로 변환하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기본 비디오 앱으로 전송할 수 있는 비디오 컨버터입니다. ※리뷰

Paragon Camptune X (정상가: $20)
윈도우가 설치된 파티션의 크기를 자유롭게 늘이거나 줄일 수 있는 부트캠프 튜닝 프로그램입니다. 맥에서 NTFS 드라이브를 읽고 쓸 수 있게 해주는 Paragon NTFS for Mac®와 같은 제작사가 만들었습니다.

Ghostnote (정상가: $10)
프로젝트 단위나 시간 흐름이 아닌 파일에 기반한 노트 작성 앱입니다.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한 뒤 메모나 체크리스트, 해야 할 일을 작성하면, 나중에 그 파일을 열거나 선택했을 때 앞서 작성한 텍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Softorino YouTube Converter (정상가: $20)
유튜브∙비메오∙인스타그램 등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하고 모바일 기기에 맞게 변환해 주는 비디오 다운로더입니다.

Noiseless CK, Tonality CK, Intensify CK (정상가: $70)
세 앱을 모아서 소개하는 이유는 모두 같은 제작사(MacPhun)에서 만든 이미지 편집기이기 때문입니다. 순서대로, 사진에 낀 노이즈 제거 기능, 컬러사진을 흑백사진으로 변환하는 기능, 사진의 선명도와 색조를 조절해 강렬한 사진을 만들 수 있는 기능에 특화돼 있습니다. 이중 할인 품목에 포함된 앱은 노이즈 제거앱인 'Noiseless CK'입니다. 포토샵을 잘 다룰 줄 모르는 사람도 고급 기능을 쉽게 쓸 수 있도록 사용 방법이 쉽고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지만, 번들 패키지로 자주 판매되기 때문에 제값 주고 사는 건 조금 아까운 편입니다.

*이 외에도 압축 파일 내부를 일반 폴더처럼 보여주고 파일 일부만 추출할 수 있는 'BetterUnarchiver', 사진에서 거슬리는 피사체나 배경을 제거할 수 있는 'Super Eraser', 488가지 페이지 탬플릿을 모아놓은 'Business Mix for Pages', 데이터 백업 및 복구 프로그램 'Mac Backup Guru' 등도 눈여겨볼 만한 합니다.

번들 구성품 가운데 PDF 변환앱은 무료 앱 중에서도 쓸 만한 대체재가 많습니다. 또 시스템 최적화 앱이라는 'MacOptimizer'나 아이폰/안드로이드 백업 앱들도 성능이나 안정성이 제대로 검증되지 않았습니다. 이런 앱은 가급적 구매를 피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참조
BundleHunt - Holiday Mac Bund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