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어팟을 귀에 꽂은 채 10Km 마라톤을 달려봤다 (영상)

2016.12.20 03:25    작성자: ONE™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AirPods)'이 출시되면서 개봉기와 사용기가 속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디자인과 편의성에 대해서 호평이 많지만, 착용했을 때의 모양이나 가격에 대해서는 다소 아쉽다는 평가가 많아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흥미롭게 본 사용기는 마라톤 선수인 '다니엘 가르시아'가 유튜브에 올린 영상입니다. 

영상은 에어팟을 개봉하고 아이폰에 연결하는 장면부터 시작합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에어팟을 귀에 꽂은 상태로 10Km 산길 코스를 달리면서 착용감과 사운드 전달력, 장단점 등을 풀어놓습니다.

가르시아에 따르면 에어팟을 처음 귀에 꽂았을 때는 어딘가 불안하고 당장 떨어질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막상 달리기를 시작하니 땅바닥에 떨어지기는커녕 귀에 안정적으로 고정돼 격렬한 움직임에도 흘러내리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또 시간이 지나면서 처음 착용했을 때 느꼈던 위화감도 점차 줄어든다는 설명입니다. 달리는 도중의 사운드 전달력과 음질도 기대 이상으로 좋아 만족스럽다는 평가입니다. 

물론 사람마다 귀의 모양과 크기가 다르므로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영상을 포함한 많은 리뷰들이 고정력만큼은 크게 걱정할 수준이 아니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는 건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또 리뷰만 보면 클립이나 케이블 형태의 분실방지 액세서리를 별도로 장만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국내에서도 내일부터 에어팟을 수령하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후기가 많이 올라오면 다양한 상황이나 개인의 관점에서 바라본 생각들이 취합되리라고 봅니다. 저도 조만간 에어팟을 입수하면 제 의견도 보태겠습니다.

그 밖에 영상에선 달리기를 1시간여 한 후의 배터리 잔량이 84%를 가리키고 있는데요. 이는 한 번의 충전으로 에어팟을 5시간 사용할 수 있다는 애플의 설명과도 맞닿아 있습니다. 



참조
YouTube - Apple AirPods Running Review by a Marathon Runner

관련 글
• 에어팟 한 쪽 잃어버리면 교체 비용 69달러
• 애플, 아이폰7과 함께 무선이어폰 ‘에어팟(AirPods)’ 발표
• 에어팟(AirPods) 분실 또는 도난 시 한쪽만 개별 구매 가능... 분실 방지 악세서리도 주목
• 애플, 에어팟(AirPods) 초기 설정 및 사용 방법 소개한 고객지원 페이지 개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Blog Icon
    홍법

    역시 까도 써보고 까야..

  2. Blog Icon
    마스

    하지만 역시 착용 안정성에는 의구심이 드는데요... 살짝만 귀에 뭔가가 스치고 지나가도 바닥으로 수직낙하할 것 같은데...ㅠㅠ

  3. Blog Icon
    spike

    그런 우려가 가시지 않는다면 다른 제품을 사시면 됩니다. 모두가 에어팟을 사야한다고 강제하는 것도 아니니까요. 스포츠용으로는 보스나 B&O 제품도 좋습니다.

  4. Blog Icon
    마스

    저는 애초에 이어팟이나 일반 이어폰이 귀에 잘 안 맞고 흘러내려서 인이어 타입의 이어폰을 항상 사용하는데... 에어팟이 인이어 타입으로도 나왔으면 소원이 없겠네요ㅠㅠ 바로 샀을듯. 이어팟과 애플 인이어가 거의 6만원 넘게 가격 차이가 나는 판에 인이어 에어팟이 나오면 얼마나 가격이 치솟을지 벌써부터 걱정이기도 하네요.

  5. Blog Icon
    Sierra

    오늘부터 확인 가능 하겠군요 :)

  6. Blog Icon
    천사꽃

    귀에 고정 할수 있는 장치가 있다면 안심이 되지만 그냥 사용 하기에는 불안감이 존재....

  7. Blog Icon
    CO

    현재까지 올라오는 리뷰들은 생각보다 긍정적이네요. 헌데, 어떤분은 귀에 딱 맞아서 잘 안빠지는데.. 어떤분은 상대적으로 잘 빠지는 리뷰가 있네요.. 아마도 이 부분은 자신의 귀 모양에따라 복불복일듯.

  8. Blog Icon
    아쉽..

    저도 개인적으로 애플워치를 정말 잘 사용하고 있는데 매일 운동 나갈 때 마다 아이폰들고 나가는게 너무 귀찮습니다...저는 귀가 저주받은 귀라서...슈어 걸이형 이어폰 외엔 못쓰는데(일반 인이어도 꽂으면 빠져버림) 슈어 같은 인이어 걸이형 무선 이어폰 추천 부탁 좀 드리겠습니다 ㅠ.ㅜ

  9. Blog Icon
    롤탱

    애초에 고정력은 고려 대상이 아니었지만 확인시켜 주는군요.

  10. Blog Icon
    roxie

    정말 필구매 욕구 끓어오르는 아이템인데.. 가격이..비쌉니다....ㅜㅠ

  11. Blog Icon
    ddangi

    지금 막 받았습니다.^^ 뛴다고 해서 절대 빠지지 않을 정도로 안정감 있습니다. 누가 고의로 떼어낼 목적으로 치지 않는한 떨어지지 않을 것 같네요. 소리도 좋고.. (소리는 사실 제가 청력이 약해서 평가하기 어렵네요 ㅠ) 아이폰 인식 자동으로 되고... 이어팟보다는 약간 큰 느낌이고 무게감이 있는 것 같지만 막상 끼고 있는데 무게감은 전혀 느껴지지 않네요.
    가로 세로 각 10cm 정사각형 모양의 앙증맞은 박스(높이 3.5cm)에 담겨 있는 요 작은 물건이 참 예쁘게 보입니다. 사진을 올릴 수 없어 아쉽네요. 아이폰에서 연결할 때 보관용기(?) 뚜껑만 열면 자동인식 되구요. 케이스 커버는 자석으로 잘 닫히게 해놓았습니다. 처음 에어팟 꺼낼 때만 주의하면 될 듯 하네요. 넣는 거는 역시 쏙 들어가는 느낌이 있어서 좋습니다. 아이폰에서 보관케이스와 좌, 우 에어팟 각각 배터리 잔량 확인해줍니다. 역시 애플 답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거금 투자해서 성탄절 self 선물로 샀는데 맘에 듭니다.
    이상 10분 개봉기 & 사용기였습니다.^^

  12. Blog Icon
    음냐

    오 그렇군요. 좋네요. 구매후기 감사합니다.

  13. Blog Icon
    세월이흘렀구나

    저딴 이어폰 하나도 안 부럽습니다.
    10km를 달릴 수 있는 체력이 부러울 뿐입니다. ㅋㅋ
    아~ 운동해야지...

  14. Blog Icon
    boxo

    출근 지하철에서 밀리다 빠지면 못찾음...개박살남..;;;;

  15. Blog Icon
    wine

    역시 내귀에 담배가 맞군요...ㅎㅎ

  16. Blog Icon
    Du Seok Hwang

    솔직히 물량 딸린다.
    살 사람은 다 사서 쓴다는 이야기.
    진가는 리뷰보단 실사용을 해보면 답 나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