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구형 맥 사용자들을 위해 돌연 OS X 10.6 스노우 레퍼드 다시 판매 시작해

OS X 10.8 마운틴 라이언이 출시되면서 판매 중단에 들어갔던 OS X 10.6 스노우 레퍼드가 온라인 애플 스토어에 다시 돌아왔습니다. 판매 가격은 3년 전 판매 가격보다 대폭 낮아진 24,900원(미국 스토어에서는 $20)에 책정되었으며, 지금 바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은 한때 USB 메모리 형식으로 OS X 10.7 라이언을 판매하기도 했지만 OS X 10.8 마운틴 라이언부터는 DVD나 USB 설치 디스크 같은 물리적인 매체 판매를 중단 하고 오로지 맥 앱스토어를 통해서만 맥 운영체제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맥 앱스토어가 설치되지 않는 OS X 10.5 레퍼드 사용자들이 최신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하려면 일단 맥 앱스토어를 사용할 수 있는 OS X 스노우 레퍼드부터 구해야 하는데, 온라인 리테일러뿐만 아니라 애플 공식 채널에서도 스노우 레퍼드를 취급하지 않아 '어둠의 경로'를 사용하는 것 이외에는 사용자들에게 별다른 대안이 없었습니다. (*물론 스노우 레퍼드를 경유하지 않고 별도로 준비한 USB 메모리를 이용해 최신 OS X을 바로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사용되는 OS X도 어둠의 버전일 가능성이 높죠.) 

애플이 이번에 돌연히 스노우 레퍼드를 재유통하는 것은 고객들이 불법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을 타개하지 않고 수수방관 한다는 일부의 지적을 잠재우려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링크
온라인 애플 스토어 - OS X 10,6 Snow Leopard

관련글
• 점차 윈도우 XP화 되어가는 OS X 10.6 스노우 레퍼드
• 스노우 레퍼드 때로 돌아간 마운틴 라이언의 3가지 기능
• 애플, 새로운 Mac OS X Snow Leopard (맥 오에스 텐 스노우 레퍼드)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