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업데이트: 10월 30일, 일시무료에 따른 RSS 재발행
Window Tidy ($5.99 -> 무료)
방금 무료 앱 소식을 전해 드린 'Desktop Tidy'에 이어 같은 개발자가 만든 'Window Tidy'앱이 맥 앱스토어에 무료로 풀렸습니다.
OS X 화면에 지저분하게 띄워진 각종 창의 크기와 위치를 깔끔하게 정돈할 수 있는 창 레이아웃 프로그램입니다. 이런 용도로 Cinch, Divvy, Moom, BetterSnapTool 등 여러 프로그램이 나와 있는데 Window TIdy도 제법 사용자 층이 넓은 인기 프로그램입니다. 원래 5.99불로 제법 가격이 나가는 프로그램인데, 매버릭스에서 호환성 문제가 불거지면서 이번에 다시 한시적으로 무료 배포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Windows Tidy는 창을 이리저리 옮기는 사용 방법의 특성상 스크린샷 이미지로는 앱의 기능을 설명하기 어려워 제작사가 공개한 동영상으로 소개를 대신합니다. 일단 창을 드래그하기 시작하면 화면에 격자 모양의 미리보기 창이 나타나며 그 안으로 창을 끌어 넣어 창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4가지 종류의 프리셋이 있는데,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윈도우 레이아웃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맥 앱스토어 소개 페이지에도 관련 안내가 있지만, 이런 유형의 앱을 사용할 때 활성화가 필수인 '보조 장비에 대한 접근' 항목이 OS X 매버릭스부터 위치가 바뀌었습니다. 따라서 OS X 매버릭스에서 Windows Tidy를 사용하실 분들은 'http://macnews.tistory.com/1285' 링크에 소개한 방법으로 해당 기능을 먼저 활성시키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OS X 매버릭스에서 자잘한 호환성 문제가 나타나는데, 일단 받아두고 개발자가 버그 개선한 버전을 내놓길 기다려봐야 겠습니다.
다운로드
관련 글
• [일시 무료] 시간이 지나면 지저분해지는 데스크톱, Desktop Tidy이 자동으로 치워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