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스펙터 취약점에 대응하는 새로운 macOS와 iOS 버전 배포

2018.01.09 11:52    작성자: KudoKun

애플이 8일(현지 시각) macOS 10.13.2 추가 업데이트와 iOS 11.2.2를 배포했습니다.

이 두 운영체제는 새로운 기능 추가는 없지만, 하나의 중요한 픽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바로 지난주에 공개된 스펙터 CPU 취약점에 대응하는 것입니다. 애플은 지난 4일(현지 시각)에 올린 지원 문서에서 웹 브라우저의 자바스크립트를 활용해 스펙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된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가 바로 그것으로, 스펙터 공격에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버전의 사파리가 포함돼 있습니다.

애플은 이외에도 macOS 시에라와 OS X 엘 캐피탄을 위한 사파리 11.0.2의 새로운 버전을 올렸습니다. 자세한 기술적 부분은 사파리를 구동하는 엔진인 웹킷의 블로그를 통해 스펙터 취약점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보여주는 포스트를 참조하세요.

필자: 쿠도군 (KudoKun)

컴퓨터 공학과 출신이지만 글쓰기가 더 편한 변종입니다. 더기어의 인턴 기자로 활동했었으며,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What Spectre and Meltdown Mean For WebKit - 웹킷 블로그

관련 글
애플, 최근 불거진 CPU 보안 결함 관련 입장 발표... “모든 맥과 iOS 기기 해당, 일부 패치 완료”
CPU 보안 버그에 관하여 - 닥터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