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맥 프로 판매 개시

2018.01.10 15:28    작성자: 닥터몰라

사진 : 애플

 

애플이 지난해 12월 출시된 아이맥 프로를 한국 애플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맥 프로는 지난 WWDC에서 공개된 애플의 프로용 데스크탑 제품으로 2013년 이후 업데이트가 없던 맥 프로 라인을 보완하는 제품인 동시에 컨슈머 제품인 아이맥의 외장 디자인을 거의 그대로 채용하여 애플 맥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등장했습니다.

 

아이맥 프로는 최대 18코어까지 확장할 수 있는 제온 W 프로세서와 라데온 베가 그래픽 유닛 등을 제공해 비슷한 외장 디자인을 가진 아이맥에 비해 훨씬 강력한 컴퓨팅 파워를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2013년 이후 업데이트가 없었던 맥 프로보다도 훨씬 강력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 ECC 메모리가 제공되는 점 등은 기존의 컨슈머 맥 제품군들과 차별화되는 부분입니다.

 

아이맥 프로의 일체형 디자인에서 따라오는 5K 디스플레이 자체는 매우 훌륭한 품질의 디스플레이입니다. P3 색영역을 거의 완벽히 표시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에, 최대 밝기, 명암비 등의 기준에서 봤을 때 거의 최고 품질의 모니터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기존에 사용하던 특수 목적의 디스플레이가 있어 디스플레이 없이 컴퓨터만 구매하고 싶은 사용자들에게는 오히려 이 디스플레이가 불필요하게 느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분들은 이번에 판매되는 아이맥 프로가 아니라 애플이 추후 업데이트를 예고한 새 맥 프로를 기다리는 것이 옳은 판단일 것입니다.


 

또, 아이맥 프로의 경우 아이맥의 외장 디자인을 거의 그대로 가져오면서 확장성 역시 매우 제한됩니다. 물론 썬더볼트 단자 등 외부 인터페이스를 통한 확장 가능성은 크지만, 내부 부품들의 경우 메모리마저도 사용자가 접근할 수 없도록 처리되어 있습니다. 다만 메모리의 경우 로직보드에 납땜된 형태는 아니고, 표준 DIMM 소켓을 통해 연결되는 만큼 공인 애플 서비스센터에서 메모리 업그레이드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아이맥 프로의 판매 가격은 6,300,000원부터 시작하며, 구성할 수 있는 최고 옵션을 선택할 경우 16,544,000원에 이릅니다. 옵션별 자세한 가격의 경우 애플 온라인 스토어(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 등에서 추천 모델을 별도로 제공하여 몇몇 구성을 1 영업일만에 제공하는 데 반해 한국 온라인 애플 스토어에서는 기본 모델만 1 영업일 후 배송 출발을 지원하며, 커스텀 옵션이 들어갈 경우 배송에 5~7 영업일이 소요됩니다. 예외적으로 CPU 14코어, 18코어 옵션을 선택할 경우 배송이 4~6주 이후에 이뤄진다는 안내를 받을 수 있는데, 이는 아직 해당 CPU가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으로 해외의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필자: Jin Hyeop Lee (홈페이지)

생명과학과 컴퓨터 공학의 교차점에서 빛을 발견하고 싶습니다. DrMOLA의 편집장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 애플 아이맥 프로 판매 페이지

• 애플, 아이맥 프로 판매 개시


관련글
• 아이맥 프로, 1차 출시국 판매 시작... “내가 원하는 아이맥 프로는 얼마일까?”

• [WWDC17] 애플이 풀어놓은 선물 보따리 - 하드웨어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