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축키 3개로 아이튠즈 11을 아이튠즈 10 사용할 때처럼

2012.11.30 10:13    작성자: ONE™

오랫동안 기다려온 아이튠즈(iTunes) 11이 오늘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튠즈 10의 기본 골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대대적인 변화가 있었는데요, 지금은 그 모습이 굉장히 낯설지만 만약 차세대 OS X이 나온다면 그 인터페이스가 아이튠즈 11과 비슷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심플함과 세련됨의 극치를 보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 번에 너무 많은 부분이 바뀌다 보니 당장 불편한 적응이 안되는 부분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아이튠즈 10의 골격이 그대로 유지되고 있는데다 또 필요에 따라 사용자가 이전 인터페이스를 다시 불러올 수 있는 방법이 아이튠즈 11에 자체적으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단축키 3개만 익히시면 됩니다. + 클릭질 1번 포함해서요 :-)

아이튠즈 11 기본 화면

사이드바 보기: Command + Option + S

상태 막대 보기: Command + /

노래 목록 보기로 전환

열 가리기: Command + B

아이튠즈 10 st. ㅎㅎ

* 위 모든 보기 관련 기능들은 단축키 뿐만 아니라 아이튠즈 메뉴바 > 보기 메뉴를 통해서도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

아이튠즈 10 st. → 아이튠즈 11 

하지만 전 다시 아이튠즈 11의 인터페이스에 적응하기 위해 원상 복구했습니다. 앨범 커버 색상에 따라 펼쳐지는 커버 페이지 색상이 매치 되는 것 정말 예술인 것 같습니다 :-) 



iTunes 다운로드
• OS X 메뉴 막대 > 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iTunes 11 - Apple Inc.

관련 기사
아이튠즈 11 출시
• 아이튠즈의 12년 역사를 다시 짚어보다 by ArsTechnica
• 2년 만에 버전 11으로 메이저 업데이트되는 아이튠즈, 무엇이 달라지나 살펴보니

    
  1. Blog Icon
    에이머

    아.. 전 인터페이스 완전히 바꼈다 그래서 이전 방식은 사용 못하는지 알았는데 다 방법이 있군요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

  2. Blog Icon
    아르세니안

    오옷!!저도 이것 저것 살펴보다가 아이튠즈10 버전처럼 이용할 수 있다는 점만 확인하고 다시 익숙해지기위해 아이튠즈11 버전 그대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앨범 커버는 정말 환상이네요! 기다린 보람이 있어요ㅎㅎ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3. Blog Icon
    m.m

    앨범 커버 색상에 따라 배경색과 글꼴 색상 변하는 것 보고 감동이 물밀듯...^^

  4. Blog Icon
    양파양파

    커버플로우가 사라진게 아쉽네요...

  5. Blog Icon
    한대

    헉... 이거 업데이트를 해야할지요. 커버 플로우. 굉장히 잘 사용하고 있었거든여. ㅠㅠ

  6. Blog Icon
    이글

    영문 글꼴 원래대로 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이상한 걸로 바뀌었는데 전 것이 좋네요 -_-;;

  7. Blog Icon
    감사감사

    와!!!!!!!!!!!!! 이런방법이!!!!!!!!!!!!! 11 되고나서 정말 짜증내고 못쓰고 잇었는데!ㅠㅠㅠㅠㅠㅠ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 축복을 내려주신 기분이에요 이제 정말 편하게 쓸 수 있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ㅜㅜㅜㅜㅜㅜㅜㅜㅜ

  8. Blog Icon
    한찬송

    음악파일이 리스트는 아이툰즈에 들어가있는데 동기화하면
    아이폰에 노래가 리스트조차 나오지 않아서 노래를 넣을 수가 없네요 ㅠ.ㅠ
    어떻게 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