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변기기

마티아스(Matias), 블루투스 방식의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Laptop Pro' 출시

키보드 앞에 형용사가 너무 많이 붙어 제목을 어떻게 지어야 한참을 고민했습니다.

오랫동안 여러 종류의 맥용 기계식 키보드를 생산해 온 마티아스(Matias)에서 블루투스 방식의 기계식 키보드 'Laptop Pro'를 출시했습니다. Laptop Pro는 기존에 출시된 풀사이즈 키보드 'Quiet Pro'의 텐키리스 버전인 동시에 'Mini Quiet Pro'의 무선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위 사진은 마티아스의 풀사이즈 맥용 키보드 'Quiet Pro'

기계식 키 스위치 방식이라 경쾌한 타자감을 자랑함은 물론 텐키리스 디자인과 무선의 만남으로 휴대가 비교적 간편하고 마우스 사용이 용이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또 맥용으로 출시된 제품답게 친숙한 키보드 각인과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으며 fn키도 따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매니악스러운 회사 풍토가 키보드에 그대로 녹아들어있는 것이 한 가지 있는데 내장 배터리 용량이 무려 1600mAH이나 됩니다. 업체측은 내장 배터리를 한 번 완충하면 최소 6개월에서 최대 1년까지 재충전없이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고 광고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배터리 용량을 보고 왜 이렇게 미련스럽게 용량을 키웠을까 의아했는데, 내장 배터리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같은 모바일 기기도 충전할 수 있다는 걸 알고 무릎을 탁 쳤습니다. 물론 iOS기기를 충전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블루투스로 연동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글 제목을 '아이폰과 아이패드도 충전할 수 있는 블루투스 방식의 맥 및 iOS용 기계식 키보드'라고 바꿔야 하는거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키보드의 무게는 1키로그램에서 26그램 모자란 974그램이며, 사이즈는 가로 33.7cm x 세로 16.5cm x 높이 3.5cm 입니다. 키 스위치는 유사 알프스(Alps-Inspired) 제품이 들어갑니다.

제품 가격은 미화 169.95불로 책정되었지만 구체적인 출시일은 아직 미정인 상태입니다. 현재 마티아스 홈페이지에서 선주문을 받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추가 이미지 및 동영상





참조
Matias Laptop Pro /via Engadget, Cult of Mac, the Loop

관련글
• 애플 무선 키보드와 매직 트랙패드를 결합시킬 수 있는 독특한 제품들
맥용 키보드 청보 프로그램 'Keyboard Cleaner'
• 맥의 키보드를 누를 때마다 클래식 타자기 소리를 구현해 주는 Noisy Typer
• 로지텍, 물로 씻을 수 있는 방수 키보드 선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