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애플, iOS 6.1 정식 공개 & 다운로드

iOS 6.1 버전이 오늘 정식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새버전은 더 많은 통신사들의 LTE 네트워크를 지원하며(지원 국가 및 통신사 목록), 시리로 영화표를 구입할 수 있는 기능과 아이튠즈 매치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그 외 대부분은 기존 버그 수정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6.1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기기내에서 바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OTA 방식) 아이폰/아이패드의 설정 앱에서 일반 메뉴로 들어가신 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란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OTA 방식으로 iOS 6.1을 내려받으실 경우 용량은 107MB이며 네트워크 속도에 따라 업데이트 시간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OTA 방식으로 새버전을 내려받더라도 배터리 상태가 50% 이하인 경우는 설치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저처럼...) 업데이트 파일을 별도로 받아놨다가 추후 아이튠즈(iTunes)를 통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iOS 6.1 IPSW 파일을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애플 TV 펌웨어 업데이트

별도로, 애플 TV 2세대와 3세대를 위한 'Apple TV 5.2 펌웨어'도 이번에 공개되었습니다. 

5.2 업데이트는 예전에 돌던 루머대로 '블루투스 방식'의 키보드를 애플 TV에 연결할 수 있으며, 애플 TV 자체가 다른 애플 TV나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공유기로 AirPlay 신호를 '전송(Sending)'하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또, 아이튠즈에서 구입한 영화나 드라마, 팟캐스트를 맥이나 아이폰/아이패드에서 감상하다 일시정지한 경우, 애플 TV에서 그대로 볼 수 있는 아이튠즈 클라우드(iTunes Cloud)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 밖에 넷플릭스(Netflix)와 아이튠즈 매치, 이더넷 연결과 관련해 개선이 이뤄졌습니다.

* 그런데... 'Apple TV 3,1'은 현재 시중에서 판매 중인 애플 TV 3세대를 지칭하는 이름인데 애플은 'Apple TV 3,2'라는 지금까지 알려진 적이 없는 제품의 펌웨어도 같이 배포하고 있습니다. 이에 관해 iOS 해커 iH8sn0w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Apple TV 3,2는 j33iap 보드에 s5l8947x 칩을 장착한 애플 TV 마이너 업데이트 제품이라 밝혔습니다. * 이와 관련해서는 추후 소식이 더 있는데로 내용을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 차기 업데이트로 애플 TV를 블루투스 키보드로 조종할 수 있게된다!
• 애플 TV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삐그덕'
• 애플, 애플TV 2세대와 3세대를 위한 iOS 5.1.1 업데이트 배포
• 애플 TV와 맥 조합에 따른 에어플레이 미러링 및 1080p 해상도 지원 여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