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소개] 맥용 개인 정보 관리 프로그램 '1Password' 사용 가이드

1Password는 오랜 개발을 바탕으로 맥 사용자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맥용 개인 정보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무료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인 라스트패스(Lastpass)와 유용성을 놓고 저울질 되긴 하지만, 맥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가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개인 정보 관리에 특화된 다채로운 기능 때문에 상당히 고가임에도 맥 추천 프로그램 리스트에 자주 이름을 올려오고 있습니다.

어제부터 시작된 전 제품 반값 할인 행사 덕분에 그동안 가격 때문에 구매를 주저하신 분들의 구매 행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막상 맥용 1Password를 구매하긴 했지만, 사용 방법이나 활용처를 몰라 답답하신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아 1Password에서 제공되는 각종 기능 소개와 기본적인 활용 방법이 잘 정리된 송호정님의 '비밀번호를 관리하자 1Password' 글을 소개해 드립니다.

개요

모두 비밀번호 관리는 어떻게 하시나요?
모든 사이트의 비밀번호를 똑같이 사용하고 계시는 분.
사이트마다 다르게 적용하고 노트에다 꼼꼼히 적으시는 분
사이트마다 다르게 적용하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려서 항상 비밀번호 찾기로 찾으시는 분.

최근 공공기관 해킹 등으로 인한 개인정보 및 비밀번호 유출 탓에 곤란을 겪으신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그 덕분에 많은 사이트가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교체를 요청하고, 더욱 강력한 비밀번호 입력 룰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예:애플은 대,소문자와 숫자가 모두 꼭 들어가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모든 비밀번호를 똑같거나 유사하게 만듭니다.
이런 방법은 비밀번호가 한번 유출이 되면 모든 사이트가 다 뚫리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어떻게 비밀번호를 관리할까요?
여러 가지 앱이 있지만 그 대표적인 앱이 1Password 입니다.

(이하 생략...)

소개글에 사족을 하나 달자면. 최신 버전의 1Password는 한국어를 지원하며, 웹브라우저 내에서 command+\ 단축키를 통해 비밀번호를 간편하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강좌 바로가기
• 비밀번호를 관리하자 1Password by 송호정님

관련글
• [할인] 인기 암호 관리 프로그램 1Password 전제품군 한시적으로 반값 할인 이벤트 실시
• [소개] 글쓰는 재미를 알게해주는 스크리브너(Scrivener) 즐기기
• Back to the Mac 선정 - 올해의 추천 맥용 프로그램 100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