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deIt (1.99불 → 무료)
밤이나 새벽녘에 맥을 사용하다보면 화면 밝기를 최저치까지 낮추었음에도 불구하고 화면이 밝아 눈이 부실 때가 있습니다. 맥이 기본 지원하는 화면 밝기 이하로 밝기를 떨어뜨릴 수 있는 ShadeIt 앱이 오늘부터 3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무료 배포되고 있습니다.
사용 방법
ShadeIt을 실행하면 메뉴 막대에 모니터 모양의 아이콘이 등록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몇 가지 기능이 담겨 있는 트레이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첫 번째 슬라이드를 좌우로 드래그해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적으로 밝기를 조절하는게 아니라 화면 최상단에 반투명 레이어를 띄워 밝기를 조절하는 것 같습니다. 덕분에 스크린 캡쳐를 통해서도 밝기가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부가 기능
ShadeIt 트레이에서 화면 밝기 조절 기능 외에도 시스템 음량을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기능(1)과 지정한 시간이 지나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잠자기에 들어가는 기능(2), ShadeIt을 비활성화하는 기능(3)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환경설정 란에서 독 아이콘을 표시하거나 감추는 부분을 설정할 수 있고, 화면 밝기 기능에 단축키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View on the Mac App Store $0.00
선택...
맥 앱스토어에 ShadeIt과 유사한 기능을 하는 유/무료 프로그램이 제법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그런데 프로그램마다 멀티 모니터 환경이나 컬러 프로필 설정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거나 화면 색상이 탁해지는 문제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특정 프로그램이 현재 사용자의 환경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다른 프로그램들도 한 번 테스트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ShadeIt과 Midnight이 호환성 문제가 가장 적어 추천해드리는 편입니다.
그리고 시간에 따라 디스플레이의 색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f.lux도 올빼미 사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Brightness (무료)
- Brightness Menu Bar (무료)
- Britness Slider (무료)
- Dimmer Than Dim (무료)
- Shady (무료)
- Screen Dimmer (1.99불)
- Brightness - dimmer / tint control (2.99불)
- Midnight (2.99불)
- f.lux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