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언론매체 아이뉴스24는 오늘 업계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카카오톡 PC버전이 이번 주 내 공개된다고 전했습니다.
(아이뉴스24) -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주 내 카카오톡 PC버전 베타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중략 … "베타버전을 출시한 후 서비스가 안정화되면 정식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맥 사용자로서 주목되는 부분은 과연 맥용 카카오톡이 나오냐 하는 것인데, 이번 소식이 있기 거의 2달 전에 이미 국내 IT매체 블로터에서 PC용 카카오톡 출시를 예상하며 맥용 카카오톡이 조만간 출시될 것이라 보도한 바 있습니다.
(Bloter.net) - "카카오톡 PC 응용프로그램은 윈도우용으로 먼저 공개되고, 이후 맥용이 나올 것”이라며 “윈도우용은 3월 안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또 다른 관계자는 “카카오톡 PC 버전은 별도 응용프로그램으로 개발돼, 현재 알림 오류를 바로잡는 중이며 배포 날짜를 가늠하는 단계”라고 말했다."
아직 맥 버전의 출시 여부가 불투명한 상황이지만, PC 클라이언트가 출시되면 최소한 패러렐즈나 VMware 등으로 카톡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기존에도 블루스택이나 안드로이드 가상 머신을 통해 카톡을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런 대체 솔루션은 데스크탑용 소프트웨어에 비교해 사용자 경험(UX)이나 안정성이 너무 떨어질 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와 전화번호 연동이 불가능해 실질적인 대안이 되지는 못했습니다. 그냥 '가능은 하다' 수준이었죠.
아무튼, 네이버와 다음 등에서 모바일용 메신저 앱(라인, 마이피플)에 대응하는 데스크탑 클라이언트를 출시한 바 있지만, 국내 최대 사용자층을 확보한 카카오톡의 데스크탑 클라이언트는 그 파급력에서 앞서 출시한 소프트웨어와 상당한 차이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PC 클라이언트에 이어 맥 클라이언트도 조속히 등장하길 한 명의 맥 사용자로서 바라마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제 맥으로도 하트 메시지를 봐야한다는 소리니... 과연 좋아만 할 일인가?하는 의문이 머리 속을 맴돕니다.)
+ 업데이트
PC 버전 베타테스터 모집 페이지가 새로 오픈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바로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events.kakao.com
기사 출처
• 아이뉴스24 - 카카오톡 PC버전 이번 주 내 공개된다
• 블로터 - PC용 카카오톡 출시 초읽기…이르면 3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