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DEVONthink Pro를 무상으로 지원해 드립니다.


DEVONthink Pro (79.95불)

최근에 맥 업데이트 번들 패키지가 절찬리 판매되면서 국내에도 데본씽크(DEVONthink) 사용자 수가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앞서 김태영 소장님을 비롯해 국내의 몇몇 선구자분들이 데본씽크 사용기나 활용기 등을 올려 좋은 참고 자료가 되고 있지만, 여전히 국내에서 데본씽크 자료를 찾기란 하늘의 별 따기이고 외국 자료에 전적으로 의존해야 한다는 점이 마음에 걸렸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번들 패키지를 구입하지 않았거나, 빠듯한 학생 신분이라 그 동안 데본씽크 구매를 포기했던 분들을 위해 데본씽크 프로 버전 한 카피를 무상으로 지원해 드리는 동시에 '초보자 관점'에서 쓴 사용기를 부탁하려 합니다. 

워낙 방대한 기능을 담고 있는 프로그램이니만큼 한 명의 개인 사용자가 데본씽크의 모든 기능을 일일이 소개하기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까운데요, 이런 치밀한 사용기를 원하는 것이 아니라 초보자분들이 데본씽크 프로를 활용하는 데 있어 '지침서'나 '스타트 가이드'로 볼 수 있는 수준의 글이면 좋겠습니다.

드리는 라이센스는 제 명의로 등록된 것이 아니라 지원받으시는 분의 성함과 이메일 정보를 입력해 드립니다. 한 마디로 순수하게 받으시는 분의 소프트웨어가 되는 것입니다.

신청 요강과 조건은 간단합니다.

  • 현재 운영하시고 있는 블로그나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 어느 정도 '수준 있는' 소프트웨어 사용기를 올려주신 분에 한합니다.
  • 짧은 시간 안에 모든 기능을 파악하기 힘든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사전에 한 달 정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드립니다.
  • 사용기는 1편, 2편 등 연재 형식으로 작성하셔도 되고, 글 하나로 작성하셔도 됩니다. 사용기 작성에 관해서는 전적으로 작성하시는 분의 소관입니다.
  • 운영하고 계신 블로그에 사용기를 작성하시면 Back to the Mac에서 '소개'하는 형식으로 독자분들께 알려드리거나 혹은 제게 사용기를 전달해 주시면 제가 대리 게시하는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이 글의 댓글로 기존에 작성한 소프트웨어 사용기의 링크, 이메일 주소를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주소 공개가 꺼려지는 분들은 링크 따로, 이메일 주소 따로 이렇게 올려주셔도 됩니다) 이 중에서 한 분을 선정해 일요일 저녁에 이메일로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을 달아주시는 모든 분께 라이센스를 펑펑 나눠드렸으면 좋겠지만 그러지 못해 안타깝습니다. 사실 이런 행사는 일개 개인이 아니라 개발사 자체적으로 해야 하는 것이 맞지만, 아쉬운 사람이 우물판다고 직접 나서게 되었습니다 :-)

그럼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