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

사파리에서 링크만 눌렀을 뿐인데 iTunes가 저절로 실행되서 짜증나신다구요? No More iTunes 를 써보세요

인터넷 서핑중에 접하게 되는 어플 추천글이나 한시적 무료 어플 소개글등을 보면 아래와 같이 아이튠즈 어플 소개 페이지 URL 링크를 글과 함께 첨부해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http://itunes.apple.com/angry-birds-space/id499511971?mt=8


링크를 클릭하면 애플사이트 내에 해당 프로그램의 소개 페이지가 뜨는데, 이때 아이튠즈나 맥 앱스토어 프로그램도 동시에 실행되며 (꽤 굼뜬 속도로) 해당 앱 관련 페이지를 아이튠즈나 맥 앱스토어에 다시 띄워줍니다.

어떤면에서는 굉장히 편리한 기능이지만, 단순히 어플의 스크린샷이나 소개, 리뷰등을 보고 싶은데 무거운 프로그램을 1.사용자의 동의 없이 자동으로, 2. 그것도 별로 신속하지 않은 속도로 띄우는게 굉장히 짜증날 때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어플 소개 페이지 링크를 누르더라도 사파리가 아이튠즈, 혹은 맥 앱스토어를 자동으로 띄우지 않게 해주는 간단한 확장 프로그램(Safari Extention)이 있습니다. 이름도 무려 '아이튠즈는 이제 그만(No More iTunes)'입니다.

공식 페이지: NoMoreiTunes

위 링크에서 파일을 내려 받으신 후 클릭하시면 사파리 확장 프로그램 항목에 추가됩니다. 그리고 사파리를 껐다 켜주면 아이튠즈 자동 실행 기능이 바로 비활성화 됩니다. 

위 http://itunes.apple.com/angry-birds-space/id499511971?mt=8 를 들어가면 페이지 상단에 Open in iTunes 버튼이 생기는데 이 버튼이나 소개 페이지 중간의 파란색 'View in iTunes' 버튼 두개중 아무것이나 누르면 아이튠즈가 실행됩니다.



아이튠즈와 맥 앱스토어 어플은 상단에 뜨는 문구가 조금 다릅니다^^


확장 프로그램 동작에 관한 설정은 사파리의 환경설정 > 확장 프로그램에서 해주실 수 있습니다.

'NoMoreiTunes 활성화' 버튼에 체크 표시가 있는데 체크를 해제하면 iTunes 자동 실행 방지 기능이 작동하지 않고, 오른쪽 설치 해제 버튼을 누르면 사파리에서 NoMoreiTunes 확장프로그램이 완전히 제거됩니다. 

아래 있는 'Close window when using the launch button~' 항목은 어플 소개 페이지 내에서 'iTunes로 열기(Open in iTunes)'를 누르셨을 때 iTunes가 실행되는 동시에 해당 웹페이지는 닫아주는 기능입니다.

이제 사용자가 원할 때만 아이튠즈/맥 앱스토어를 띄웁시다!^^



참조 링크
Safari Extens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