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스크리브너 개발사가 만든 '생각 정리' 프로그램 스카플(Scapple) 다음 주 출시… 가격은 아직 미정

'Scapple(이하 스카플)'이 베타 테스트를 마감하고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스카플은 국내 맥 유저들에게도 잘 알려진 '스크리브너(Scrivener)' 개발사에서 지난 몇 달간 야심 차게 준비해 온 일종의 마인드맵 프로그램입니다. 

작년 11월에 스카플 베타 버전이 처음 일반에 공개됐을 때 블로그에 스카플 소개 글을 간략하게 적어 올린 적이 있는데요, 그 이후로도 사용자의 피드백을 반영해 각종 기능을 개선하고, 세부적인 부분을 다듬어 오며 앱의 완성도를 꾸준히 높여왔습니다.

정식 버전 출시가 궁금하던 찰나 스카플 개발사는 스카플 시연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하는 한편, 스카플 1.0 정식 버전을 다음 주 중에 출시한다고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발표했습니다.

정확한 출시 날짜와 가격은 미정이지만, 다음 중에서는 구체적인 윤곽이 들어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개발 기간 동안 앱 아이콘과 키보드 단축키, 디자인 등등 앱의 이모저모에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하나의 뿌리에서 여러 가지를 뻗어나오는 기존의 마인드맵 방식을 고집할 필요가 없다는 점과 캔버스 위에 마구 적어놓은 아이디어와 메모를 선으로 연결해 나가며 프로젝트나 글을 적기에 앞서 밑그림을 그려나간다는 컨셉은 앱을 처음 소개해 드렸을 당시에서 전혀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현재 개발사 공식 포럼에서 4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최종 베타 버전(RC)을 배포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라며, 추후 정식 버전이 출시하면 다시 소식 정리해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Scapple 0.9.0.4 beta, Build 3814



링크
 
• Scapple 포럼 및 베타 버전 릴리스 노트

관련 글
• Scrivener 개발사에서 만든 새로운 맥용 브레인스토밍 도구 스카플(Scapple) 소개와 간단한 사용 방법 정리
• 글쓰는 재미를 알게해주는 스크리브너(Scrivener) 즐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