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맥용 1Password 버전 4 클로즈드 베타 테스터 모집... '지금 참가 신청 가능'

맥용 1Password 버전 4 출시가 처음으로 가시권에 들어왔습니다.

비밀 번호 관리 프로그램 1Password를 개발하고 있는 AgileBits는 오늘 공식 웹 사이트를 통해 맥용 1Password 4 베타 테스터를 모집하기 시작했습니다. 베타 테스트는 참가 신청 페이지에 이메일 주소를 남기면 차례가 왔을 때 알려주는 클로즈드(Closed)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새 버전의 이모저모는 뚜껑이 열릴 때까지 기다려 봐야겠지만, 지난해 12월에 출시된 iOS용 1Password 4에서 먼저 선보였던 부분들이 맥 버전에도 그대로 도입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보다 세련되고 차분하게 변할 것으로 기대되며, 현재 Dropbox로만 가능한 데이터 동기화가 iCloud를 통해서 가능해 질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 정도 수준으로 업데이트가 이뤄질 경우 구 버전 사용자에게 어필할만한 요소가 부족하기 때문에 데스크톱 플랫폼의 이점을 누린 새로운 기능도 몇 가지 추가로 선보이게 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iOS 버전은 가격에 비해 개선사항이 미미해 사용자들로부터 적잖은 비난을 받기도 했습니다.)

맥용 1Password 4는 올해 후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소식은 차후 베타 버전이 공개됐을 때 다시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 맥 앱스토어를 통해 1Password 3 을 구매한 분들은 버전 4가 출시됐을 때 무료로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다고 개발사가 공지한 바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조
Agilebits Newsletter Signup

관련 글
• iOS용 1Password 버전 4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