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note (9.99불 → 무료)
개인 메모와 할 일, 비밀번호를 앱 하나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Bluenote' 앱이 이 시각 현재 맥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앞서 한 차례 1불에 할인 판매되기도 했는데, 무료로 배포되는 것은 지난 해 앱이 출시된 후로 이번이 처음입니다.
* Bluenote 소개 동영상
각각의 기능에 특화된 여타 다른 앱(예: Evernote, Things, 1Password)보다 기능 하나하나의 전문성이 떨어지고 iOS에 대응하는 앱이 없어 활용성이 떨어진다는 한계가 있지만, 쉽고 직관적인 사용 방법과 미려한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앱의 매력을 잘 살려주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깔끔한 겉모습과 버튼 배치, 또 화면이 전환될 때마다 미려한 애니메이션 처리가 더해지면서 상당히 쾌적한 사용감과 시각적인 만족감을 제공합니다.
또 앱을 실행하기 위해 무조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점이나 데이터가 암호화되어 저장되는 부분을 통해 개인 프라이버시 보호에 상당히 신경썼음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시로 열람하고 참고하는 정보성 글보다는 자신과의 약속, 또는 혼자만의 비밀을 담아두는 공간으로 활용하기에 적당한 것 같습니다.
추천 앱 사용기라기보다 한시적으로 무료로 배포되는 앱을 소개하는 포스팅이기 때문에 스크린샷 이미지 몇 장과 간단한 설명만 아래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크린 샷
* 이미지 클릭시 확대
* 이미지 클릭시 확대
* 이미지 클릭시 확대 (스샷 속에 정보는 당연히 임의로 작성한 것이니...)
* 아기자기한 아이콘 템플릿 제공
* iOS 대응앱은 없지만 맥 간에는 Dropbox를 통해 사용자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참조
• Bluenote 공식 웹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