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맥용 번들 패키지 시장으로 판로를 넓히고 있는 Paddle에서 맥용 앱 6종을 모아 14.99불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번들 패키지에서는 자주 볼 수 없는 앱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이번 번들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 링크: The Mini Mac Bundle
아래는 이번 번들 패키지를 구성하고 있는 앱에 대한 간략한 설명입니다.
Foxtube (평상시 판매가: 9.99불)
Foxtube는 iOS용으로 먼저 나와 상당한 인기를 끌었습니다. 유튜브에 올라온 동영상을 별도의 앱으로 좀 더 편하게 관람하는 데 주안을 두고 있으며, 필요에 따라 동영상을 캐싱해 놨다 다시 관람할 때 빠르게 재생하거나 아예 온전한 동영상 파일 형태로 저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같은 기능을 하는 여러 프로그램 중에서 비교적 유용성이나 완성도가 높은 축에 속합니다.
Royal TSX (평상시 판매가: 19.99불)
RDP와 VNC, SSH, Telnet, HTTP(S) 콘솔 접속을 지원하는 소위 말하는 원격 제어 프로그램입니다. 여느 다른 원격 제어 프로그램과 달리 플러그인을 추가해 기능을 확장한다는 독특한 컨셉과 사파리처럼 원격에서 접속한 기기를 탭 방식으로 동시에 여러 개 열 수 있다는 점, 같은 RDP 연결이라도 CoRD와 FreeRDP 중 좀 더 선호하는 방식을 사용자가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Royal TSX만의 독특한 매력인 것 같습니다. 다만, 설정 부분이나 기능이 초보자가 사용하기에 다소 까다로운 것이 단점입니다.
iPhone Data Recovery (평상시 판매가: 59.99불)
아이폰 사용자가 무심결에 삭제한 사진이나 연락처, 메시지, 전화 내역을 복구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Metanota Pro (평상시 판매가: 9.99불, 광고 제거)
서식 없는 텍스트(plain text)에 특화된 노트 작성용 프로그램입니다. 마크다운(Markdown) 포맷을 지원하는 것 외에도 유명 온라인 노트 솔루션 에버노트와 심플노트(SimpleNote)와 데이터가 연동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저 역시 이번 번들을 통해 처음 알게된 프로그램인데 비교적 다양한 기능이 차분하고 깔끔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잘 녹아들어 있는 것이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무료 버전의 경우 왼쪽 하단에 광고가 표시된다는 것외에 사용상 큰 제약이 없으니 한 번 사용해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Disk Order (평상시 판매가: 29.99불)
Forklift처럼 파인더(Finder)와 FTP 클라이언트가 하나로 합친 형태의 프로그램입니다.
Librarian Pro (평상시 판매가: 19.99불)
사용자가 소장 중인 소프트웨어나, 서적, DVD, 비디오 게임, 음반 등을 카테고리별로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소위 말하는 '카탈로그' 소프트웨어입니다. 맥 사용자들에게 비교적 잘 알려진 프로그램이지만, Delicious Library의 그늘에 뭍혀 항상 2인자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링크
• The Mini Mac Bund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