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알프레드(Alfred) 1.3 버전 - 주요 변경점


알프레드(Alfred)가 1.3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몇가지 편리한 기능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1. 다중 파일 선택 기능 (파일 버퍼)

이전 버전은 한번의 작업으로 하나의 파일만 다룰 수 있었지만 1.3 버전부터는 두 개 이상의 파일을 일종의 버퍼 영역에 넣어놨다가 일괄적으로 명령을 내려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Option + ↑ 혹은 Option + ↓ 단축키로 개별 파일을 버퍼 영역에 담을 수 있으며, 버퍼 영역에 있는 파일들은 Option + → 단축키로 동시에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3개의 mp3 파일을 버퍼 영역에 담은 후 한 번에 iTunes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다수의 파일을 하나의 파일로 압축한다던가 혹은 폴더를 이동하는 것과 같은 다양한 작업들을 해줄 수 있습니다. 버퍼 영역에서 파일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Option + ← 단축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2. 퀵룩(Quick Look) 기능 추가

알프레드 런쳐 창에 띄워진 파일도 이제 Shift키(혹은 command + Y키)를 눌러 파일의 내용을 미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OS X 광역 퀵룩 기능과 마찬가지로 mp3나 동영상은 재생창이, 문서나 사진등은 미리보기 창이 뜨게 됩니다.


3. 1password와 연동 강화 (파워팩 버전만)

1password를 보다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1password 내 저장되어 있는 북마크를  불러올 때 1password 호출어(기본은 '1p'이지만 저의 경우 '1'로 변경)를 불러와야 했지만, 1.3 버전부터는 알프레드내 옵션을 통해 호출어 없이 바로 검색하고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 1.2 버전, 아래 사진: 1.3 버전)

그리고 1password 검색 알고리즘을 수정해 이전에 비해 보다 안정적으로 1password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 많은 부분이 개선되거나 수정되었지만 위 3개에 비해 경미한 변화라 따로 안내해 드리진 않고 영문 릴리즈 노트로 대체합니다.

링크: Alfred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