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디지털 스크랩북'이라는 이름으로 블로그에서 소개된 Ember를 아직 기억하고 계시나요? 디자인이 좋고 기능이 풍부하지만, 클라우드 기능의 부재와 빈약한 주석 기능이 결정적인 단점으로 작용한다고 말씀드렸는데, 이 중 주석 첨부 기능이 오늘 나온 Ember 1.1버전에서 한층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새 버전에 추가된 스마트 드로잉(Smart Drawing) 펜으로 도형이나 화살표를 그리면, 네모 반듯한 사각형이나 매끈한 타원, 곧게 뻗은 화살표로 뾰로롱 변환시켜 줍니다. 선이 삐뚤삐뚤하거나 윤곽이 찌그러져도 딱 원하는 도형으로 변환해 주는 등 인식률이 상당히 준수한 편입니다. 도대체 무슨 기능인지 감이 안 잡히시는 분들은 아래 GIF 애니메이션을 통해 직접 눈으로 확인하세요. ▼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스마트 드로잉 기능 외에도 GIF 이미지 처리 속도가 개선되고, 인스펙터에서 이미지 유형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등 자잘한 부분에서 많은 개선이 있었습니다. 아래는 이번 버전의 변경 사항입니다.
주석 기능 사용 시 색상 선택 폭이 좁고 크기 조절 기능이 없어 아직 완벽하다는 평가를 하기엔 이르지만, 다른 앱에서 흔히 찾아볼 수 없는 스마트 드로잉의 편리함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첫 번째 업데이트치고는 기대 이상인데, 차후 업데이트에서는 클라우드 동기화 기능과 더 스마트한 라이브러리 관리 기능이 도입되길 기대해 봅니다. 앞서 올린 Ember 리뷰 업데이트하러 가야겠네요 :-)
참조
• Apple Mac App Store- Ember
관련 글
• 강력한 이미지 수집 기능을 갖춘 맥용 디지털 스크랩북 'Ember'
• 추천 맥용 스크린 캡처 프로그램 'Monosn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