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아이폰 5s vs. 아이폰 5c vs. 아이폰 4s 사양 비교표

애플 홈페이지에 아이폰 5s와 아이폰 5c, 아이폰 4s의 사양 비교표가 올라왔습니다. (아직 한국어로 번역이 안되어 있어 옮기는 김에 간단히 번역해 보았습니다.) 

내용을 미리 요약해서 말씀드리면 아이폰 5s의 경우 블랙/화이트로 나뉘던 모델명이 실버/스페이스그레이/골드로 바뀌었고, 중저가형을 표방하는 '아이폰 5c'보다 더 작고 가볍습니다. 그 밖에도 듀얼 플래시 시스템과 더 밝은 카메라 렌즈가 탑재됐고 연사와 슬로우 모션 동영상 기능도 오로지 아이폰 5s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물론 이번에 지문 인식 센서와 M7 모션 센서도 오로지 아이폰 5s에만 탑재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5c는 이번에 단종된 아이폰 5의 스펙을 사실상 그대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용량이 최대 32GB라는 점과 다양한 색상이 추가되었다는 것, 또 무선 통신망 대역과 통화시간/대기 시간이 소폭 늘어난 것을 들 수 있습니다.

아이폰 5는 단종됐지만 아이폰 4s는 2년 약정 시 무료 제공의 형태로 당분간 시장에 남게 됐습니다. 아무튼 직접 한번 살펴보시죠 (이미지 클릭 시 확대)



참조
Apple.com - iPhone Comparison

관련 글
• 애플 아이폰 이벤트 핵심 내용 10가지 '아이폰 5s, 아이폰 5c, A7 프로세서, iOS 7 출시일 외'